앨범 정보

이별 새벽

이별 새벽

공유하기

기원 (소울플라이트)

앨범유형
싱글/EP , 애시드/퓨전 / 재즈
발매일
2013.10.10
앨범소개

[기원 (소울플라이트) - 이별 새벽]


가을은 외롭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때쯤 쓸쓸히 테라스에 홀로 앉아 커피를 마시고는 한다. 이런 기분이었을까? 오랜만에 제대로된 minor mood곡이 나온 것 같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 위에 놓인 목소리는 한번도 강하게 치고 나오지않은채 애절함만을 노래하고 있다. 이별의 슬픔을 감추면서도, 어렴풋한 그 감정은 듣는이에게 스며들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 감정선을 표현하는 그의 맑은 목소리, 떨림에는 Michael Jackson의 향취마저 느껴진다.


그룹 '소울플라이트'의 멤버, 기원. 그는 오랫동안 R&B, Soul, Jazz를 들어오며 음악에 자연스레 다가갔다고 한다. 그리고 지금 이렇게 홀로서기로 나서며 자신이 표현하고 싶던 음악을 내보인다. 그건 아마도 어릴때부터 들어오던 Nat King Cole, Tony Bennett 처럼 듣는 이로 하여금 편안함을 전달해줄수있는 음악, 그런 음악이 아니었을까?


이번 앨범으로 그는 감성의 소통을 원한다고 말한다.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음악을 통해 이끌어내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수있게. 간혹 아직도 음악에 첫발을 내딛던 그 시작점에서 서성이고 있는 그를 발견한다. 아무래도 앞으로 그가 보여줄 음악, 그가 지향하는 음악은 그에겐 소통의 매개체이자, 그의 어린시절 감성으로의 회귀가 될 것이다.


[By 강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