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듀스 20주년 헌정앨범 Part.5

듀스 20주년 헌정앨범 Part.5

공유하기

울랄라세션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3.11.05
앨범소개

듀스20주년 헌정앨범 Part 5 울랄라세션, 하우스룰즈 참여!
울랄라세션이 부른 듀스 고별콘서트 엔딩곡 '사랑하는 이에게'
하우스룰즈의 일렉트로닉 편곡으로 복원된 추억의 듀스 명곡 '상처(LEGENDARY DEUX)'


듀스 데뷔 20주년을 기념하여 후배 프로듀서와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한 헌정앨범에 울랄라세션과 일렉트로닉그룹 하우스룰즈가 참여하였다.


듀스의 고별콘서트의 엔딩곡으로 듀스 마지막 라이브이자 팬들이라면 모두 기억하는 그 곡 '사랑하는 이에게'를 울랄라세션의 목소리로 다시 듣게 되었다.


'사랑하는 이에게'는 듀스의 곡 중에서는 흔하지 않은 발라드 곡으로 여러 장르를 만들어내고 불렀던 이현도의 프로듀싱 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하는 곡이다. eniac이 편곡한 '사랑하는 이에게'는 원곡의 느낌을 살린 편곡에 울랄라세션의 환상적인 화음과 코러스로 풍성한 보컬을 만들어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하우스룰즈는 '상처'를 기반으로 5곡의 원곡에서 추출한 샘플링을 통해 듀스를 기념하는 하나의 음원을 탄생시켰다.


여기에는 고 김성재의 목소리와 이현도의 랩, 그리고 듀스를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추억의 조각들을 하우스룰즈 특유의 일렉트로닉 기법을 통해 디지털복원 하는 방법이 동원되었다. 심지어 음원에 등장하는 섹소폰 소리까지도 듀스의 원곡에서 추출한 이정식의 연주를 재배열하여 완성된 것이다.


또한 하우스룰즈의 메인 랩퍼인 'Stevie K'의 나레이션적인 랩을 통해 선배 뮤지션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LEGENDARY DEUX(전설의 듀스!)'라는 부제를 명명하였다.


듀스20주년 헌정앨범은 12월 정규앨범 발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발표될 새로이 편곡된 듀스의 노래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트랙 정보]


01. 사랑하는 이에게
작사 · 작곡 : 이현도 / 편곡 : eniac


02. 상처(LENGENDARY DEUX)
작곡: 이현도 / 작사: 이현도, Stevie K / 편곡: 서로 / RAP VOCAL : Stevie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