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B CITY

AB CITY

공유하기

알파벳 (AlphaBAT)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3.11.11
앨범소개

Time's up game over 우리 시작인데 뭘바래
Time's up game over It's over over over over
ABCDEFG ABCDEFG ABCDEFG 이의 없지?


대형신인들이 쏟아져 나오는 2013년 대미를 장식할 새로운 보이그룹의 탄생! 2013년 10월, 글로벌 의류 브랜드 BOY LONDON과의 PV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신예 9인조 보이그룹 알파벳(AlphaBAT)이 완전체 9인조로써는 첫 디지털 싱글 [AB CITY]를 발표했다! ABCDEFG~ 기존의 아이돌과 색다른 컨셉의 포인트는 알파벳! 알파벳 (AlphaBAT)은 B부터 J까지 9명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알파벳 (AlphaBAT)은 에디슨 프로듀서가 음악부터 스타일까지 알파벳기호를 활용한 컨셉으로 기획 제작한 팀이다. 에디슨 프로듀서는 알파벳 기호를 활용해 의상, 곡, 안무, 멤버 캐스팅까지 알파벳을 활용한 알파벳 (AlphaBAT) 팀만의 컨셉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에디슨을 필두로 B부터 J까지의 멤버가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고 보완하여 만들어진 팀으로 알파벳 (AlphaBAT)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


또한 알파벳 (AlphaBAT)의 완전체로써의 정식 데뷔곡이자 디지털 싱글곡인 "AB CITY"는 현재 국내에서 뿐만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Trap music과 Electronic을 적절히 섞은 곡으로 알파벳 (AlphaBAT)이라는 그룹을 잘 설명할 수 있는 곡이다. JYP 소속의 신예 작곡가 RYAN이 작사, 작곡에 참여 했으며, 알파벳 (AlphaBAT)의 멤버 이오타 (Iota)가 랩메이킹에 직접 참여했다. 국내 가요계에서 나오는 곡들, 타 그룹과 차별화에 중점을 뒀으며 국내에 몇 안되는 힙합 아이돌 뮤지션의 역량이나 확실한 음악적 색깔을 잘 보여줄 곡이다.


[Credit]


AB CITY
작곡 : RYAN
작사 : RYAN, 세린(of AlphaBAT)
편곡 : RYAN
랩메이킹 : 세린(of AlphaB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