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겨울 해운대

겨울 해운대

공유하기

지조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4.02.05
앨범소개

지조 [겨울 해운대]


가수 겸 방송인 하하가 대표 아티스트로 소속되어있는 콴 엔터테인먼트는 2009년부터 3년 연속 프리스타일 랩 배틀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힙합 아티스트로 실력을 인정받은 국내프리스타일 랩 최강자 지조를 올해 1월부터 새 식구로 영입하였다. 이번 앨범은 새로운 둥지에서 처음 선보이는 작품이다.


지조는 힙합듀오 투게더브라더스로 활동하며 2장의 싱글과 1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한 바 있고, 2013년 엠넷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2]에서 1표차 준우승을 차지하며 자신의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개성만점 뮤지션이다.


이번 앨범 두 곡 모두 지조가 직접 작사하고, 실력파 힙합 프로듀서 뉴올이 작곡과 프로듀싱으로 함께 했다. 그리고 피쳐링에는 김예림과 콴(Kuan)이 힘을 실어 주었고, 뮤직비디오는 신소율이 힘을 더해 곡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주었다.


타이틀 곡 '겨울해운대'는 여름을 대표하는 해운대를 겨울소재로 풀어냈다. 따듯한 아르페지오신디사이저 음색과 몽환적인 김예림의 음색이 특징인 곡으로 지조 특유의 매력적 넋살이 곡의 재미를 더했다.(piano 이미정 Guitar 윤갑열 Bass 노덕래)


서브곡 '사랑이 아냐'는 내가 사랑하는 한 여자가 나쁜남자에 빠져있는 답답함을 표현 곡으로 올댓(All That)으로 활동해 온 R&B 싱어Kuan의 미성의 목소리와 Soul 풍의 기타톤이 분위기를 잡아준다.(Guitar 윤갑열 Bass 노덕래)


[트랙 정보]


01. 겨울해운대 (Feat. 김예림)
작사 지조 / 작곡 · 편곡 뉴올


02. 사랑이 아냐 (Feat.Kuan)
작사 지조 / 작곡 · 편곡 뉴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