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흰 눈이 내리면

흰 눈이 내리면

공유하기

기원 (소울플라이트)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4.02.07
앨범소개

[기원 (소울플라이트) - 흰 눈이 내리면]
Variation, 변화와 다양성의 추구, 그리고 Holiday

 

기원, 그를 알아오던 사람들에겐 의아하게 다가올지도 모르는 이번 앨범이다. R&B, Jazz, SOUL 음악 에만 익숙해져 있던 그의 음악적 이미지 때문이다.
 

"만드는 곡마다 어쩐지 항상 슬픔이 서려있대요. baby tonight 같이 로맨틱한 곡도 약간의 슬픔이 느껴지는 것  같다 피드백도 있고.가끔은 밝은 곡을 써보라고 해서 이번에는... 저도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편히 즐겼으면 하는 곡도 만들어보고 싶기도 하고.그래서 제가 많은 곡을 내지는 않았지만, 이게 제일 대중적인 곡 아닐까 싶어요"


지금껏 항상 해오던 음악들만 해왔으니 한번쯤 또 다른 스타일로의 도전이 필요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앨범은 그에게 변화와 다양성의 시도라고 본다.


이 곡을 처음 듣게 되는 순간 Christmas시즌을 위한 곡임이 느껴진다. Holiday Song으로서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따뜻한 겨울을 상상하게 만드는 밝은 멜로디는 늦겨울에 다시 한번 듣는 이를 감싸주고 있다. 미국에선 한여름에 Holiday Album을 발표하는 뮤지션이 있으니 시기가 무슨 상관일까. 거기에다 7, 80년대 Disco와는 또 다른 길을 걸어나간 New-Wave Style이 세션의 주를 이루고 있다.아티스트는 자신의 멜로디에 뉴웨이브 스타일을 덮어 한번 더 흥을 돋우어주고 있다. 이로써 어쩌면 흔한 멜로디로, 똑같은 시그널로 들릴 수도 있는 Holiday곡에 좀더 Dynamic한 편곡이 완성되었다.


이번 작업의 참여진으로는 현경석 교수를 필두로 작사, 작곡, 편곡에 늘 도움을 주는 이웅 과의 공동 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Featuring에는 밴드 피피치의 앨범에도 객원으로 참여했던 진경이 함께했다. 진경의 밝고 청아한 목소리는 이번 곡의 분위기에 어우러지는 최고의 선택이 아니었나 싶다.
 

"들어주시는 분들 모두가, 가사처럼 사랑이든 소원이든 이뤘으면 좋겠네요. 저도 함께요"
 
'흰 눈이 내리면'의 부제 'Winter Wish'처럼 그의 바람이 담겨진 이번 곡과 함께 모두의 바람이 이루어지길 소망하는 그의 노래를 맘껏 즐기시길...


 -글: 강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