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ALLFLOWER

WALLFLOWER

공유하기

이어스 (Ears)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4.03.05
앨범소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노래하다.


감성적인 일렉트닉 사운드와 세련된 미니멀리즘의 조화
지금까지 들어보지 못한 New 발라드
두 귀를 쫑끗!  이어스 [EARS]의 본격 첫 데뷔 싱글 [WALLFLOWER]


이어스[EARS]는 보컬과 기타를 담당하는 '형준'과,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드러머 출신 '상우'로 구성된 일렉트로닉 팝밴드로 이 두 명의 색깔이 잘 융합된 미니멀 사운드와 감성적인 음악을 들려주는 팀이다.


우리는 흔히 사랑을 노래하는 느린 대중가요를 보통 발라드라 일 컫는다. 다시 말해 발라드는 장르나 형식이 아니다. 하지만 가요하면 "발라드", 발라드하면 감미로운 목소리와 가창력을 가진 성시경, 김동률, 김연우, 박효신 등을 떠올린다.


2014년 봄을 앞둔 3월. 최근 인디씬에 가장 핫하다는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를 통해 발매한 싱글 이어스 [EARS]의 "WALLFLOWER"는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바탕으로 슬로우코어, 드림팝, 엠비언스등 폭넓은 장르의 스펙트럼과 섬세하고 감성적인 내용을 담은 또 다른 의미의 New 발라드라고 할 수 있다. 


"WALLFLOWER"는 계란풀내지 쑥부지깽이란 이름으로 부르는 식물을 말하는데, 주로 영미권에서는 파티 등에서 아무도 말을 걸거나 춤을 신청하지 않아 벽 앞에 서 있기만 하는 인기 없는 사람을 뜻한다. 2013년 영화 "The Perks of Being a Wallflower" 에서는 이런 소년소녀들이 어떻게 벽에서 등을 떼고 걸어 나와 무리 속에 섞여들어 누군가에게 말을 걸고 춤을 신청하게 되는지 등을 섬세하게 보여주는 영화로, 이어스 [EARS]는 이 영화를 통해 이번 싱글의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이어스 [EARS]는 이번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담은 싱글 "WALLFLOWER"를 통해 2014년 대한민국 음악 씬에서 지금까지 들어보지 못한 감각적인 미니멀 사운드와 그 들만의 감성을 들려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