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방법이 없어

방법이 없어

공유하기

엠투엠 (M To M)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4.05.28
앨범소개
다시 돌아온 명품보컬 'M to M', 신곡 '방법이 없어' 공개! 

지난 2004년 '사랑한다 말해줘'로 데뷔해 '세글자', '괜히 내가', '이런 쓰레기 같은..' 등의 주옥 같은 곡으로 대중들의 기억에 확실히 자리매김한 엠투엠이 디지털싱글 [방법이 없어]를 발표했다.

엠투엠의 멤버 손준혁과 랩퍼 'domina G'가 입을 맞춘 '방법이 없어'는 기존의 그룹활동으로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색깔의 곡으로 손준혁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인다.

'방법이 없어'는 그 동안 엠투엠이 선보였던 무겁고 어두운 무게감 있는 발라드곡이 아닌 미디엄템포의 곡으로 [닥터챔프], [파스타] 등 드라마 OST로만 접할 수 있었던 엠투엠의 밝고 경쾌함을 느낄 수 있다. 엠투엠의 매 앨범마다 타이틀곡을 작곡한 리더 손준혁이 이번 곡에도 작곡가로 참여, 또 한번 자신의 능력을 선보이며 작곡가로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호흡을 맞춰온 작사가 최갑원이 작사를 맡아 곡에 힘을 더했다. 자신보다 더 괜찮은 남자가 생겨 자신을 떠나겠다는 여자의 마음을 붙잡고 싶은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개성 있는 보컬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2014년 가요계의 실력파 그룹답게 더욱더 강력한 실력으로 무장해 돌아온 엠투엠의 비상을 기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