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Night Of The Border

The Night Of The Border

공유하기

이선지 (Sunji Lee)

앨범유형
정규앨범 , 애시드/퓨전 / 재즈
발매일
2014.06.02
앨범소개
재즈피아니스트, 작곡가 이선지의 4번째 리더작
국경의 밤 : the night of the border
- 정교한 앙상블의 아찔한 순간 그리고 회화적 낭만

국내의 가장 색깔 있고 개성 있는 연주자, 작곡가 중의 한명으로 손꼽히는 피아니스트 이선지의 4번째 앨범이 오디오가이를 통해 발매되었다.

이선지는 이미 3장의 리더작을 통해 원숙해진 재즈적인 어법을 드러내는 동시에, 자신만의 언어를 찾아내 이를 든든한 조력자들과 함께 치열한 아름다움으로 일궈내 작곡자, 피아니스트, 밴드리더로서의 위치를 확립해가고 있으며 2012년 발표한 3집앨범은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앨범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본작 국경의 밤 : the night of the border 는 어떠한 경계에서 선택해야하고 갈등하며, 결국에는 자유로움을 갈망하는 인간보편의 심리를 회화적인 색채로 그려낸 이선지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자작곡 8곡을 담고있다. 또한, 밴드적인 색채가 강한 구성력있는 앙상블을 들려주는데 이선지의 피아니스트, 작곡가로서만이 아니라 리더,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살펴볼수 있는 작품이다.

기타의 합류가 만들어내는 몽환적인 느낌과 공간감은 사운드의 변화에 큰 역할을 하고있으며, 락음악의 색채가 짙은 dive, vibe 를 비롯하여 매우 자유로운 앙상블을 들려주는 you float, you weave, dark side of the moon 등의 수록곡들은 전체의 트랙이 하나의 이야기처럼 흘러가는 회화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면도 감상의 특별한 포인트가 될것이다.

본작에 함께 한 뮤지션들은 자신의 리더작 Sjq와 Newbop Quintet 으로 활동중이며 여러 연주자의 Side man으로 활동중인 차세대 색소폰 주자 김성준과, 메인스트림에서부터 월드뮤직, 포크, 사이키델릭,록등의 다양한 스타일을 자신만의 언어로 구사하는 기타리스트 오진원(gt), 많은 국내외 뮤지션들과의 녹음 및 국내 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베이시스트 김인영, 그리고 다양한 색깔을 지녔으며, 섬세하고 폭이큰 다이나믹을 지닌 드러 김윤태(dr)이 합을 더해, 이선지의 매력적인 작품을 깊은 서정성과 직관을 바탕으로 더욱 아찔하게 그려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