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봄비 (신중현 Remake)

봄비 (신중현 Remake)

공유하기

스토리셀러 (Story Seller)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4.06.11
앨범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락밴드 '스토리셀러'가 가장 존경하는 선배 뮤지션인

신중현씨의 곡 '봄비'를 리메이크하여 발표한다.

 

스토리셀러는 그 동안 강하고 직설적인 사운드의 락 음악을 주로 발표하였으나 이번 '봄비' 리메이크 싱글앨범을 통해 락 음악의 또 다른 면모를 보여주려 한다. 스토리셀러의 '봄비'는 원곡이 가진 강렬한 비애의 감성을 아련하고 촉촉한 서정성으로 재 탄생시켰다. 이번 발매 곡인 '봄비'는 원작자인 신중현씨와의 인연으로 탄생하게 된 곡이다.

 

스토리셀러 드럼멤버인 '지혜'가 대학시절  '다달다'라는 밴드로 활동하면서 신중현씨가 운영하는공연장에서 신중현 밴드의 오프닝으로 정기적으로 공연을 하였으며, 원작 '신중현', 가수 '김추자'의 '봄비'를 이 당시 편곡하여 공연을 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이때 느낌을 살려 이번 곡을 발매하게 되었다. 신중현씨는 선배로써 스토리셀러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해주어 큰 의미가 있는 곡이라 하겠다.

 

그녀들은 이번 앨범을 작업하며 '잔잔히 흩어지는 빗소리처럼 고요한 듯 강하게 스며드는 한국적 락의 애수를 이번 곡을 통해 제대로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말한다.스토리셀러는 2004년 첫 음반인 '無毒花(무독화)'를 발매하면서 활동을 시작해 현재 총6장의 음반을 발매하였다. 지난 2012년 12월에 발매된 정규 1집 음반인 'XX'를 유럽전역과 중국 등 해외에서도 발매하였으며, 각종 국내외 유명 락 페스티벌과 뮤직페스티벌에 초청되어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