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서른이야

서른이야

공유하기

박혜경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4.08.27
앨범소개
가수 박혜경이 들려주는 "서른이야" 는?

박혜경의 디지털 싱글 신곡 '서른이야'는 누구나 한 번쯤 맞이하게 되는 서른살의 느낌을 스스럼없이 공감 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한 포크음악이다. 신예 음악가 이재영이 작사, 작곡을 맡았고, 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곡 작업에, 후배양성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조규찬이 프로듀스 및 편곡작업에 참여해 그녀의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 작업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재영은 "곡에서 하는 이야기는 그냥 서른이 다가오는데서 가졌던 느낌에 대해 솔직하게 담아냈어요. 특별히 깊은 이야기는 아니지만 그냥 그 안에서 느꼈던 20대에 대한 아쉬움부터 서른이 되니 그 때는 거창하게 생각했지만 사실 너무 금방 찾아와버린 이 시간에 대한 것들은 간결하게 담아내고자 하였습니다. 사실 어렸을 때는 뭔가 이루었고 거창해 보이는 나이라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아무것도 이룬 것도 없고 금세 만나게 되는 나이 였어요 사실 서른부터 뭐든지 새로 시작해야 되는 것처럼 열심히 살아야 하는 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라고 전했다.

그간의 평범한 발라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깊이 있는 메시지와 감성 깊은 보컬이 어우러져 최근 듣는 음악에 목말라 있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를 갖게 한다. 한편 가수 박혜경은 새로운 스타일에의 또 다른 시도를 통해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펼쳐 보일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증명해 보이고자 하였다.

프로듀스 : 조규찬
작곡,작사 : 이재영
편곡 : 조규찬
건반 : 강화성
컴퓨터 프로그래밍 : 신정은
멜로디언 : 권병호
드럼 : 신석철
휘파람 : 조규찬
레코딩엔지니어 : 남국희 at 보노
믹싱 엔지니어 : 고승욱 at 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