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ORD

WORD

공유하기

하동균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4.10.14
앨범소개
하동균 [WORD]

가수 하동균이 2012년 12월 자신의 솔로앨범 [From Mark] 이후..약 1년 10개월여 만에 미니앨범 [word]을 발표했다.

지난 [From Mark] 앨범에서 많은 평론가들을 비롯하여 많은 리스너들에게 신선한 파장을 일으켰던 하동균은 이번앨범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색채..즉 자신의 생각을 음악으로 풀어낸 "음악자서전" 과도 같은 마음으로 지난 앨범에 이어 이번 앨범 역시 솔직하고 진심어린 마음으로 앨범을 만들어 냈다.  

어떠한 음악적 설명보다는 단지 "들음" 그리고 "사색"과도 같은 마음으로 들어주길 바라며 욕심을 버리고 만든 앨범으로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을 맡아 오랜시간 오로지 이 이야기를 위해 많은 뮤지션들과 함께 조우하며 진정한 싱어 송 라이터로써의 온전한 자신의 색깔을 만들어내고 있는 중이다.

언젠가 어떠한 평론가가 "그에게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라고 물었듯 그 물음에 답이 되어 줄 수 있는 이번 앨범이 올 가을 많은 이들의 마음에 남아있길 바란다. 

[트랙 소개]

1. Run (타이틀곡)
피아노 와 목소리 만으로 이루어진 곡으로 단순하지만 어쿠스틱한  분위기 안에서 한층 가사에 집중 할수 있다.
우리의 이별은 아름다운 거야 라는 그의 말을 이해할수 없지만 
받아 드려야만 했던 그날의 기억이 떠 오른다
그 날 그 시간으로 돌아가 그런 우아한 거짓말이 나에게 달려들고 또 다시 부순다
그리고… 내가 할수 있는건 없다.

2. 틈
어쿠스틱 기타와 목소리로 시작하고 드럼과 오르간  피아노 사운드가 빌드업 하는 과정을 지나 스트링 과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온전한 곡의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곡의 시작과 같은 분위기로 이 곡은 정리가 된다. 빌드업 해 가는 과정에서 감정의 고조를 확연히 들어낸다.
우리의 시작은 같았지만 알아 챌수 없을 만큼의 거리가 시간의 흐름으로 
점점 벌어저 어느덧 우리는 다시는 마주칠 수 없다 
우리는 서로 다르게 멈췄고 멀어졌다

3. 매듭 (선공개)
스트링 연주의 풍성함과 다이나믹한 연주가 돋보인다. 확연히 들어난 기.승.전.결 로 드라마 같은 감정을 만들어 낸다.
당신이 없는 난 힘들어요 하지만 괜찮아요 내 마음과 내 모든 시선에 당신이 살아있어요

4. Freak
드럼 연주와 기타 그리고 일랙트릭 사운드가 특성을 이루고 있다. 곡의 중간중간 배치된 섹션과 7/8박자로 변하는 브릿지 섹션에서는 연주자들의 케미스트리가 곡의 고조를 더 한다.
나는 절망 스러워요 나의 이상과 현실은 너무나 달라서 계속해서 충돌하고 있어요

5. What
어린시절 락 사운드가 풍겨져 나온다. 오래된듯 하지만 그리운 사운드다.
무슨말인지 알겠어요. 하지만 강요 하지말고 그냥 shut up!!
그리고 달아나세요 곧 당신은 당신 스스로가 무너트릴 겁니다!

6. Run radio edit

[전체 크래딧]

Executive Producer 하동균
Director of Management 성태권(Louders ent.) 배원호
Music Producer 하동균,고태영All Music & Words 하동균
Arranged by 고태영
Recorded by 서동광 @Make the Soul Studio (Assist. 하동균)
      조영록 @Brickwall Studio (Assist. 이원경)
      오성근 @T Studio (Assist. 백경훈)
Mixed by 서동광 @Make the Soul Studio
Mastered by John Davis @Metropolis Studio, UK  
Marketing / Public Relation 연정호.수호
Administraion Louders ent.
Design 황영진
Stylist 최하나
M/V Director 정동훈
  D.o.p 이인철
  Graffer 이자용
Hair & Make up 안젤라 & 송지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