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소년의 노래

소년의 노래

공유하기

스모킹구스 (Smoking Goose)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4.12.11
앨범소개
스모킹구스 (Smoking Goose) [소년의 노래]

소년은 순수하다. 소년은 꿈이 많다. 늘 호기심 가득한 두 눈을 두리번거리며 이리저리 뛰어다니기 바쁘다. 또 소년은 이따금씩 넘어진다. 이리저리 찢겨 상처투성이가 된 채로 터덜터덜 밤거리를 쓸쓸히 걷기도 한다.

차가운 바람이 상처를 헤집고, 왈칵 쏟아지려는 눈물을 붙잡으려 고개를 든다. 까만 하늘에 밝은 별들이 반짝이고, 별들의 손짓에 소년은 멍든 가슴을 부여잡고 두 다리에 다시 힘을 준다.

대전 펑크밴드 스모킹구스가 소년의 마음으로 두 번째 발걸음을 내딛었다. 소년의 노래, 돈이 없어, Can't Help Falling in Love(원곡 Elvis Presley) 세 곡으로 이루어진 이 작은 앨범에는 ‘청춘’에 대한 그들의 고민과 다짐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청춘이 항상 푸르지만은 않은, 때로는 고뇌하고, 때로는 주저하면서 눈을 감고 길을 걷듯 막막할 때도 있는 것 이라는 걸 그들은 안다. 동시에 도전이라는 게 얼마나 달콤한 일인지도 그들은 잘 알고 있다. 때문에 그들은 맨발로 선 채로 당당하게 부딪히고 크게 넘어진 후에도 다시 힘차게 발을 뻗을 수 있는 것이다.

아득하게 펼쳐진 자갈밭에 서서 울고 웃으며 스스로의 길을 만들어 나가는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노라면 자연스럽게 이 스모킹구스라는 밴드의 앞에 어떠한 일이 있을지 기대하게 된다. 이들의 투박한 노래가 어디까지 울려 퍼질지, 이 원석을 깎아 나가 어떤 보석이 튀어나올지 정말 궁금하지 않은가!

여러분도 화끈한 그들의 노래에서 여러분의 고민에 대한 위로와 작은 희망을 발견하길 바란다.

:: Credit
Recording, Mixing & Mastering Engineer 김태호, 김규영 (Groove N Balance)
Recording, Mixing & Mastering Studio GNBmixing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