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on't Die

Don't Die

공유하기

오희정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5.01.02
앨범소개
오희정 [Don't Die]

한국의 일렉트로닉 팝 솔로 싱어송라이터 오희정과 체코의 일렉트로닉 뮤지션겸 DJ Kubatko의 콜라보 작업으로 이루어진 3곡이 담긴 Don't Die 싱글이 발매되었다.

이 싱글은 사실 2014년 12월 앞서 체코에서 발매된 Kubatko의 4번째 정규앨범인 Aucklandia 에 수록된 오희정의 목소리와 가사가 담긴 세곡으로 한국에서도 싱글로 묶어 발매하게 되었다.

그동안 오희정이 두 장의 앨범으로 보여 줬던 색깔과는 또 다른 다른 뮤지션과의 콜라보로 색다른 사운드 속에 묻어 나는 새로운 목소리와 곡 해석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그들은 한번도 실제로 만난 적이 없다. bandcamp를 통해 오희정의 음악을 들은 Kubatko가 그녀에게 이메일을 통해 러브콜의 보내 왔고 그렇게 온라인으로만 파일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모든 작업이 이루어졌다는 점 역시 그녀의 앞으로의 더 넓은 음악 행보를 기대해 보게 한다.

그리고 체코와 전 세계에 발표되는 음악이지만 온전히 한국어 가사로 씌어져 한국에서 재발매 되면 이질감 없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타이틀곡 Don't Die 눈처럼 하얀 풍경을 연상시키는 사운드 속에 "얼어버리지마, 죽지마" 라는 가사는 얼어붙은 한겨울 속 현실에 작은 위로가 될 것만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