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Part 3 : 그 겨울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Part 3 : 그 겨울

공유하기

박정현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5.01.07
앨범소개
R&B의 요정 박정현, '그 겨울'의 외로운 싱글들을 노래하다
'스케치북' 음악감독 강승원의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Part 3] 음원 공개

가수 박정현이 '스케치북' 음악감독 강승원과 콜라보레이션 한 음원이 발표된다.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Part 3]의 음원, '그 겨울'이 공개되는 것.

1월 7일 공개되는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Part3]의 '그 겨울'을 부른 박정현은 강승원이 '애정하는' 동료 가수 중 한 사람으로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혼자라서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지는 외로운 싱글들의 심경을 담고 있는 노래 '그 겨울'은 '변해간다', '흘려 보낸다' 처럼 간결한 어미로 마무리되는 남성적인 어투의 가사에 박정현 특유의 달콤한 목소리가 더해져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R&B 요정의 새로운 모습을 만끽할 수 있다.

지난해 차례로 공개됐던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의 'Part1'과 'Part2'가 강승원이라는 싱어송라이터의 감성을 바탕으로 이적, 존 박, 윤도현, 윤하 등 기존 가수들의 숨어 있던 새로운 매력을 재조명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에 공개된 'Part3'의 음원 '그 겨울' 역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음악 감독인 강승원이 음악을 시작한 이후로 약 40년간 만들어 온 50여 곡의 미발표곡을 온라인을 통해 음원으로 공개한 뒤, 연말에 정식 앨범을 발매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앞으로 공개될 음원 역시 앞서 발표된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의 음원들처럼 자이언티(Zion.T), 장기하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보컬로 참여하여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겨울'
작곡ㆍ작사ㆍ편곡 강승원
가수 박정현이 참여한 곡으로 '그 겨울'이 유난히 춥기만 한 솔로들의 심경을 담은 노래다. 다소 남성적인 느낌의 가사에 박정현의 사랑스러운 보컬이 더해져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R&B 요정' 박정현의 색다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