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Moon In Your Hand

The Moon In Your Hand

공유하기

서수진 (SooJin Suh)

앨범유형
정규앨범 , 애시드/퓨전 / 재즈
발매일
2015.02.25
앨범소개
The Moon In Your Hand

드럼 연주자 서수진의 첫 리더 작이다. [The Moon In Your Hand]라는 타이틀의 이 음반에서 그동안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인정 받아 온 그녀의 연주 실력을 넘어 훌륭한 작곡가로서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히라노 게이치로의 소설 [달]에서 영감을 얻어 작곡된 7곡의 자작곡에는 소설의 스토리나 해석보다는 부분 부분에서 느껴 졌던 감정들이 그녀만의 해석으로 담겨 있다.

[트랙 소개]

1. Sanctuary
'형태는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각자의 안식처를 갈망한다.' 누군가에게는 장소가, 누군가에게는 어떤 사람이, 또 누군가에게는 어떤 일이나 현상이 되기도 하는. 각자 자신의 'sanctuary'를 생각하며 쉼을 위한 여정을 제안한다. 

2. The Moon In Your Hand
음반의 타이틀 곡으로 '달'의 복합적인 이미지에서 느껴 지는 수많은 감정이 그려 진다. 소설에서처럼 조금은 무섭기도 또 황홀하기도 한 불그레한 빛을 띤 달이 되기도 하고, 어젯밤 지친 귀갓길에 내가 본 한 없이 따듯한 황금빛 달이 되기도 한다. 우리 모두 다 저 무한한 우주 가운데 손에 잡히지 않는 달을 보며 내 작은 존재의 연약함을 느껴 본 일이 있지 않은가?

3. Focus 
우리가 더 많이 사랑해야 할 그 어떤 것에 대한 존중과 기여, 더 깊은 단계로 나아가고자 하는 열망을 담아 냈다. 

4. Surreal Beauty
'여인은 마사키에게 등을 돌리고 천천히 머리에 손을 올렸다. 여린 손가락들이 맵시 있게 가야금을 뜯듯 가만히 머릿결을 쓰다듬어 올린다. 손 틈으로 머리칼 몇 줄기가 흘러내리자, 그것마저 말끔히 쓸어 올리려고 두 팔꿈치가 나비의 날갯짓처럼 크게 흔들린다'.  - 달- 중에서. 그 어떤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5. Speaking Williams 
역사 속에 존재하는 많은 예술가는 그 아름다움을 범접할 수 없는 경지까지 끌어 올렸다. 그 치열하고도 아름다운 열정에 대하여. 

6. Moon wishes
달을 보며 되뇌는 많은 소원에 대해 담고 있다. 매일 매일 더 높이 쌓여 가는 바람들. 기억하는 만큼 더 가까워 지는 느낌이다.

7. There Maybe More Than One Truth
우리 자신의 의식 깊은 곳까지 들어가 생각을 확장하다 보면 현실과 비현실의 모호한 경계랄까, 그 어떤 근원적인 부분들을 경험할 때가 있다. 그 후에 내 앞에 놓이는 진실은 더는 하나로 합쳐 지지 않는다. 

8. Gina
앨범의 마지막 트랙으로 훌륭한 동료 피아니스트 김지나의 1집에 실린 곡을 서수진의 스타일로 편곡하여 앨범을 마무리했다.

음반을 녹음할 당시 최소한의 단서만으로 그 이미지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함께하는 연주자들에게 곡에 대한 이미지가 제시되었고 그 이미지에 충실한 즉흥 연주들이 담겼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서수진의 이번 음반을 통해 한 사람의 이야기가 얼마나 많은 사람의 다양한 이야기로 확장될지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