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대 이름 내 가슴에

그대 이름 내 가슴에

공유하기

디케이소울 (DKsoul)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5.03.24
앨범소개
디케이소울 (DKsoul) [그대 이름 내 가슴에]

최근 SBS 청담동 스캔들 OST "아픈데 밉지가 않아", KBS 2TV 일일드라마 일편단심 민들레 OST "사랑이 사랑인줄 모르고"를 발매,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디케이소울(DKsoul)이 2집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2집 앨범의 타이틀 곡 "그대 이름 내 가슴에"는 애잔하고 애뜻한 한국적 정한의 멜로디이며, 특히 현재 위암 4기 수술 후 항암 투병중인 '소설가 이외수'씨가 작사가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 이외수씨가 생각하는 사랑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피처링으로는 슈퍼스타K 출신 '박다빈'의 아름다운 음색이 더해져 더욱 이색적인 감성을 연출했다. 

"그대 이름 내 가슴에"는 현실과 미래를 넘나드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하늘과 땅을 의미하는 사운드 디렉팅을 통해 단조로우면서도 웅장한 음악적 이펙팅을 완성하며 대중성이 보완에 힘쓴 곡이다. 편곡에는 동네 친구들의 멤버 이동헌과 박주성씨가 참여하였다.

또한, 이번 앨범 자켓의 글체는 대중들에게 '하악하악'이라는 책으로도 잘 알려진 소설가 이외수 작가님이 직접 젓가락으로 디자인했다.

= 곡소개
소설가 이외수가 생각하는 사랑 이야기다. 최고의 감성작가와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디케이소울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애잔하고도 애뜻한 한국적 발라드.

01 그대 이름 내 가슴에 (Feat.박다빈) (03:36)
작사: 이외수
작곡: 디케이소울 (DKs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