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따뜻한 어둠

따뜻한 어둠

공유하기

선경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5.04.02
앨범소개
가만히, 마음을 들여다보는 담담하지만 따뜻한 목소리

다정한 위로를 건네다가도 그것은 결국 혼자 감당해야 할 일이라고 말하는 목소리가 있다. 내 안에 어둠이 있는 것은 그것이 때로 따뜻하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멀리 떠나는 친구에게, 우리를 흔들었던 것은 그 바다이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우리를 연결해주는 것도 그 바다라고 작별인사를 건네는 선경의 노래는 모든 것에서, 자신의 마음에서 조차 이면을 보고 그것을 끌어안으려 한다. 

이는 선경이 제주에 살고, 그림 작가이면서 도자기 인형을 만드는 사람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얼핏 드러나듯, 한 가지에 깊이 빠지기 보다는 한 발 떨어져서 오랫동안 바라보는 사람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는 스스로에게서도 한 발 떨어져 나와 가만히 지켜보고는 자신과 타인에게 말을 건넨다. 그렇기 때문에 노래는 시적이지만 어렵지 않고, 이야기는 개인적이지만 보편적이다. 그리고 곁에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따뜻하다. 

선경의 첫 번째 EP인 [따뜻한 어둠]에는 그 동안 불러온 노래 중, 마음의 모습을 노래한 다섯 곡이 담겨 있다. 앨범 자켓의 그림은 선경이 직접 그렸으며, 기타와 건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섬세한 연주와 편곡은 실력 있는 뮤지션이자 그의 오랜 친구인 원펀치(One Punch)의 박성도가 맡아 앨범의 완성도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