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랑한 Day

사랑한 Day

공유하기

붐비다밴드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5.04.07
앨범소개
붐비다 [ 사랑한DAY ]

또 하나의 감성적인 밴드 주로 포크락 과 팝록을 다루는 아름다운 그들 바로 붐비다 밴드입니다. USM 컴퍼니의 대표이자 실용음악과 교수 그리고 보컬트레이너 나아가 싱어송 라이터로 활동 하고 있는 붐비다밴드의 팀 리더 엄환섭을 주축으로 그의 오래된 애 제자 보컬 김미진, 기타 장현준, 드럼 박진근 군이 하나가 되어 결성한 밴드로 스승과 제자가 함께한 아주 의미 있는 밴드이기도 하다. 또한 멤버 모두가 리더가 운영하는 울산의 한 실용음악학원에서 함께 멘토 로서 활동하며 제자들을 육성하고 있고, 싱어송 라이터라는 주제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직업체험 학습도 진행 하고 있어 지역 대중음악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팀리더 엄환섭 씨는 2011년 국내 최초로 보컬즉흥연주법 에 관한 즉 스캣의 체계적인 연습방법에 관한 논문을 발표 하고, 2012년 교재를 발간함에 따라 이슈가 되었고 우리나라 실용음악교육에 큰 기여를 한바가 있으며, 앨범 두 번째 곡인 '오 잠시만 오 어떻게 해'에서 그의 스캣을 조금이나마 감상 할 수 있다. 붐비다는 2014년 USM컴퍼니 내에 탄생한 소 공연장 이름을 '붐비다' 로 명칭 함에 따라 밴드 이름 또한 '붐비다밴드'로 하였는데, 그 의미는 공연장에 또는 우리밴드가 연주하는 곳에 많은 사람들로 붐비길 바라는 뜻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이번 싱글앨범에는 타이틀 곡 '사랑한DAY'를 포함에 총 4곡을 수록하였고, 경상도 출신들로서 사랑한데이 라는 사투리어조도 있지만 우리가 사랑한 날의 추억을 이야기는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곡 전체가 한 용기 없는 남자의 사랑 성공에 관한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이어 다양한 측면에서 감상 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은 끝까지 제자들을 참여시켜 의미를 부여 하였으며,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USM컴퍼니 졸업생 베이스 이한결, 기타 오영만, 피아노 서덕준 군이 세션으로 참여 하였고, 비록 지방의 한 밴드이지만, 리더 엄환섭씨가 전곡을 작사 작곡 및 노래 그리고 레코딩 프로듀서를 하며 지방 뮤지션의 도약을 보여 준다. 이미 2015년 1월 음원발매 전 쇼 케이스 공연으로 앨범 발표를 한데 이어 앞으로 더 좋은 곡으로 계속 발표 및 활동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