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답답해

답답해

공유하기

ROO (루)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5.04.07
앨범소개
감성보컬 'ROO'(루)의 달달한 봄노래 '답답해'
어디야? 뭐해? 매일 뻔한 그 말은 그만! '답답해'

2014년 가을 첫 번째 미니앨범 [62115], [나쁜 녀석들] OST 이후 감성 신예 보컬 ROO(루)가 사랑의 설레임, '답답해'로 돌아왔다. 사람들이 줄곧 하는 대화 중 어디야? 뭐해? 매일 뻔한 말들은 그만하자며, 사랑이 시작되는 설레이는 마음을 알아주길 바라는 여심(女心)이 담긴 '답답해'는 김연우 '사랑한다는 흔한 말', 요조 '뒹굴뒹굴', 디오(of EXO) '외침' 등을 참여한 17HOLIC이 프로듀싱 하였다.

"꽃피는 봄 오면 너와 함께 걸을래 네 손 잡고 그땐 말해줄게"의 노랫말이 봄날의 햇살과 함께 시작되는 사랑의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는데, '답답해'는 ROO(루)가 직접 작사에 처음 참여하여 사심 가득한 본인 스스로가 상상하는 설레는 달콤한 상상을 담아내고 있다.

곡의 인트로는 목에 방울을 단 귀여운 고양이가 피아노를 밟고 지나가는듯한 장난스러움을 표현하는 듯한 피아노 연주가 돋보이는데, '미씽 아일랜드(Missing Island)'의 피아니스트 '황준익'이 참여해 '답답해'의 유머러스한 상상력의 완성도를 높여줬으며, 뷰렛(Biuret)의 기타리스트 이정원, 17HOLIC이 작곡, 편곡에 참여, 함께 하였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에서 곡의 전개와 함께 등장하는 감성적인 오브제와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ROO(루)의 연기를 따라가다 보면, 몰래 보내는 신호도 못 알아채는 너, 뮤직비디오에 메시지 확인하지 않는 숫자 1의 암시, 한숨을 쉬며 '지겨워'로 혼잣말하는 포인트 등 들을수록, 볼수록 톡톡 튀는 달콤한 투정 같은 '답답해' 곡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썸의 정석, 밀당을 하며 공감대를 느낄 수 있는 ROO(루)의 '답답해'는 4월 7일 정오에 발매되며, 이후 활발하게 음악 방송 및 라디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달콤한 봄, 달달한 ROO(루)의 목소리를 들으며 답답함을 벗어나보자.

답답해
작사 : 17HOLIC, ROO / 작곡ㆍ편곡 : 17HOLIC, 이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