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mbition

Ambition

공유하기

유현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5.04.23
앨범소개
'유현'의 야망과 초심을 담은 앨범 [Ambition]

수많은 무대에서 이미 검증 받은 랩퍼, '유현 a.k.a 허풍'. 2013년 3인조 블랙뮤직팀 'BlackJam'의 [three thumbs]로 출사표를 내고 '허풍'으로써 무대를 종횡무진하던 그가 '유현'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솔로 싱글 [Ambition] 을 들고 돌아왔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세련된 플로우와 톤으로 모든 곡의 작사와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세 곡으로 이루어진 싱글이지만 탄탄한 구성과 메시지로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다. 이번 앨범은 제목에서 여실히 나타나듯 그의 음악적 포부와 야망을 그대로 담아냈다. 자신의 음악과 그에 대한 태도를 솔직히 표현해, 있는 그대로의 '유현'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Ambition]은 비트 커뮤니티인 Beatz 운영자이자 비트메이커로 활발히 활동하는 긴조(Ginzo)와 디깅(digging)으로 찾아낸 영국의 R&B 비트메이킹 팀 flo2production 의 비트로 만들어졌다.

esc 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힙합 프로듀서 '채은석'이 모든 편곡에 참여하여 사운드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힙합적 요소를 가미하여 [Ambition]의 완성도를 높였다.

1. begin again (feat. Elly)
Lyrics by 박유현,박진경 / Composed by flo2 productions / Arranged by 채은석
절제된 도입부를 시작으로 감정이 치달아가는 화자를 표현했으며,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Elly'의 호소력 넘치는 보이스가 감성을 극대화한다. 이 곡의 가사는 '유현'이 직접 겪은 실화답게 이별을 공감하는 이들에겐 각자의 추억이 오버랩된다. 담담하게 흘러가는 멜로디 위에 진심 어린 가사를 얹어, 매니아층만이 아닌 대중들의 귀에도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2. Ambition
Lyrics by 박유현 / Composed by Ginzo / Arranged by 채은석
무대에서의 '허풍'으로써 느낀 고민, '유현'으로 랩네임을 바꾸며 삼켰던 생각들과 꿈에 대한 갈망을 솔직하게 그려냈다. 자생적인 환경 속에서 어두울 뿐인 앞길에 대한 막막함, 많은 장애물을 넘어오던 시간들을 매미의 기다림으로 표현했다.

3. 반죽어
Lyrics by 박유현 / Composed by Ginzo / Arranged by 채은석
트랩사운드를 기반으로 유현의 'Hustle'이 고스란히 담긴 곡이다. Rap money 만으론 아직 부족한 현실을 철저히 인정하고 BlackGround 에서 Two job hustle 로 살아가는 그가 직면한 처절한 삶의 단면과 철학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