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헤어지는게 좋겠어 (단비 Ver.)

헤어지는게 좋겠어 (단비 Ver.)

공유하기

미드나잇 램프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5.05.20
앨범소개
'미드나잇 램프(Midnight Lamp)' [헤어지는게 좋겠어 (단비 Ver.)]

헤어짐은 어디까지 슬프고 얼만큼 담담해야 하는가. 사랑의 끝에선 한 사람의 솔직한 고백, 헤어지자고 말을 할 수밖에 없는 불편해진 사이를 담담하게 그리고 슬프게 이야기하며 우리의 젊은 청춘들의 사랑과 이별을 조용히 들려준다. '미드나잇 램프'의 데뷔 곡 이였던 "헤어지는게 좋겠어"가 보컬 '박단비'의 목소리로 리메이크 되어 다섯 번 째 싱글로 돌아온다. 특별할 것 같던 사랑도 시간이 지나며 변해가고 또한 그것이 불편함이 되어가는 모습. 이별을 말하기까지 힘들었을 이 사랑의 슬픔에 누군가는 위로를 해주고 싶고 또 누군 가에게는 위로가 될 것 같은 공감을 불러오는 곡이다.

조용하고 슬픈 클래식 기타 선율과, 감미로우면서 애절한 목소리가 만난 이번 곡은 원곡에서 보다 좀더 '미드나잇 램프' 스럽게 풀어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박단비'의 부드러운 저음의 허스키함과 힘을 뺀듯한 목소리는 마치 귓가에 속삭이듯 헤어짐의 감정을 조심스럽게 조용히 전달한다. '송승우'의 기타연주는 그의 가사만큼이나 담백한 듯 하지만 슬픔의 깊이가 느껴 질만큼 애틋하게 들려진다. 이별을 하는 중, 혹은 이별을 한 연인들에게 깊은 생각에 빠지게 만드는 이번 곡은 역시나 '미드나잇 램프'가 가진 감성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