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리고...

그리고...

공유하기

이승기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5.06.10
앨범소개
2015년 여름, 3년 만에 '가수 이승기'가 온다!
진정성 있는 보이스로 가득한 감성 발라드!
이승기 6집 정규앨범 [그리고 ... ] 발매

이번 이승기 정규 6집 앨범 - [그리고 ...] 는 그리고 고마워! 그리고 미안해! 그리고 감사해! 그리고 사랑해! 그리고 행복해!

이승기의 정규 6집 앨범 [그리고 ...] 안에는 지난 10여년 동안 대중들에게, 또 이승기만을 사랑하고 응원해준 팬들에게.. 말로는 다 하지 못하는 그의 수많은 감사함과 고마움, 미안함과 애뜻함, 즐거움, 행복함 등을 담은 노래들로 따듯하게 채워서 발표하는 앨범이다. 

2004 6월 고등학생이었던 그가 '내 여자라니까'로 첫 방송을 한 이후에 이승기는 가수 뿐만 아니라 배우로, 예능인으로도 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의 트리플 크라운스타이다. 그가 2015년 6월 10일! 2년 7개월만에 정규 6집 앨범을 통해 더 깊어지고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와 대한민국 가요계와 대중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012년 5.5집 미니앨범 [숲/타이틀곡 되돌리다]를 통해 이승기의 또 다른 음악적 매력을 선보여 큰 사랑을 받았던 그는 이번 6집 정규 앨범 [그리고...]를 통해서 한층 더 성숙해진 아티스트로서본인이 하고자 하는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자 노력했다.

이번 정규 6집 앨범에는 발라드와 미디엄 템포의 곡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총 8곡의 노래가 담겨 있으며, 특히 이승기는 '~하니?' '배낭을 매고' 등의 곡들과 팬들에게 보내는 이승기의 편지 같은 노래 '우리 함께한 그 모든 시간'등에 직접 작곡을 하는 등 이승기의 음악적인 성장을 보여주었다. 오랜만에 가수로서 인사하는 이승기는 때로는 담담하지만 호소력 있게, 때로는 비트감 넘치는 변신을 보여주게 될 이번 이승기의 앨범은 그 따듯하고 감미로운 선율을 기대하는 모든 이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도 남을 아름다운 노래들로 지금 가장 듣고 싶은 노래, 가장 기다리는 앨범으로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이승기 6집 정규앨범 [그리고...] 그 따듯한 음악속으로 초대한다.

타이틀 곡 [그리고 안녕]은 이승기 2집 '하기 힘든 말', 3집 '아직 못다한 이야기', 4집 '우리 헤어지자', 디지털 싱글 '결혼해줄래' 등 가수 이승기와 가장 많은 작업을 한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의 곡으로 피아노 리프와 현악기의 앙상블이 잘 어우러진 브리티쉬 스타일의 록발라드곡으로 담담하지만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표현한 노래이다. 또한 후렴부분에서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보컬과 브릿지 파트에 “날잊지마 날잊지마”라며 절규하는 듯한 이승기의 애절한 보컬은 노래의 여운을 더욱 느끼게 해준다. 첫 번째 트랙에 수록된 [바람]은 요즈음 제일 핫한 작사가 김이나가 가사를 쓴 곡으로 추억을 되돌려보게 만드는 시적인 가사와 진정성 있는 이승기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노래다. 어쿠스틱 기타와 감성적인 목소리만으로 시작돼 감정의 고조와 함께 오케스트레이션이 더해졌으며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편곡이 돋보인다.

네번째 트랙에 수록된 [~하니?]는 유니크하고 스타일리시한 펑키곡으로 신나는 베이스 라인과 어우러진 이승기의 위트와 유머러스함이 돋보인다. 특히 그동안 방송에서 춤과 랩으로 굴욕아닌 굴욕을 당했던 이승기가 펑키음악을 시도하게 된 유쾌한 상황을 '나 어떡하니?!'라는 중독성 있는 후크로 반복 표현, 듣는 내내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하니?]와 더불어 일곱 번째 트랙에 수록된 [베낭을 메고], 마지막 여덟 번째 곡 [우리 함께한 그 모든 시간]은 이승기가 직접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세 번째 트랙에 수록된 [사랑] 그리고 다섯 번째 트랙에 수록된 [그대와 나]는 이번 6집 앨범을 준비하며 만든 첫 시작이 된 곡들로.. 평소 이승기가 즐겨듣던 [노리플라이]의 권순관과 이승기의 만남을 통해 만들어진 곡이다.

이승기가 권순관에게 피아노 선율 하나에 기대어서 노래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시작해 만든 곡이 [그대와 나]이다. 어느새 성장해버린 이승기와 또래 남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이승기는 이별을 이야기 하지만 슬픈 마음을 앞세우지 않고 서로에게 힘이 되었기에 걸어갈 수 있다고 말하는 내용을 나원주의 섬세한 피아노와 현악의 선율 속에서 담담한 듯 힘 있는 보컬로 이끌어 나간다. [사랑] 또한, 가사에 나오는 각 사랑마다 모두 다른 느낌으로 전달, 각자 생각하는 사랑의 위대함을 말하듯 읊조리는 노래로 담아낸 곡이다. 

그런가하면 여섯 번째 트랙에 수록된 [친구]는 트렌디한 비트 위에 묵직한 피아노, 따뜻한 기타와 베이스가 담백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으로, 오랜 친구에게 진심어린 위로와 응원을 건네는 이승기식의 소울 음악이다. 

데뷔 후 10여년의 시간,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귀로 들을만한 따듯한 노래들을 가지고 3년 만에 돌아온 가수 이승기에게 쏟아지는 기대가 뜨겁다. 매 곡마다 각각의 느낌이 다른 8곡의 노래를 통해 8색조 매력을 거침없이 펼쳐낼 이승기의 새로운 음반이 2015년 6월 가요계 '태풍의 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5년 여름, [그리고 안녕]으로 대중들의 귀와 마음을 따듯하면서도 어루만져줄 이승기의 새 앨범은 2015년 6월10일 온라인에서! 6월 11일 음반으로 만나볼 수 있다. 

1. 바람 
작곡: 이병호/ 작사: 김이나, 이병호
어쿠스틱 기타와 감성적인 목소리만으로 시작돼 감정의 고조와 함께 오케스트레이션이 더해졌다.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시적인 가사와 진정성 있는 이승기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2. 그리고 안녕
작곡 : 김도훈 / 작사 김도훈, 최갑원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반복되는 피아노 리프와 현악기의 앙상불이 잘 어우러진 브릿티시 스타일의 록발라드. 지금은 어쩔 수 없이 헤어지지만 세상 어디 있어도 다시 찾아 가겠다는 애잔한 가사를 이승기의 담담하지만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잘 표현한 곡이다. 

3. 사랑
작곡ㆍ작사 : 권순관 
사랑의 위대함을 말하듯 읊조리는 노래로 담아낸 곡. 매번 '사랑'이라는 말을 할 때마다 다른 느낌의 사랑을 표현하려고 했고, 덤덤한 듯 노래하지만 점층적으로 쌓아올린 편곡에서 이승기만의 사랑의 감정을 담아내려 노력한 곡. 

4. ~하니? 
작곡: MISS KAY. 김재형, 이승기/ 작사: MISS KAY. 김재형
유니크하고 스타일리시한 펑키곡으로 미니멀하고 레트로한 악기구성의 신나는 베이스 라인과 이승기의 위트와 유머러스함을 느낄 수 있다. 이승기가 그동안 춤과 랩으로는 조금 부족한 듯한, 친근한 이미지였지만, 이제는 펑키음악을 시도하게 되는 유쾌한 상황을 중독성 있는 후크로 반복해 표현한 노래이다. 

5. 그대와 나 
작곡ㆍ작사 : 권순관 
이별을 이야기 하지만 슬픈 마음을 앞세우지 않고 서로에게 힘이 되었기에 걸어갈 수 있었다고 말하는 내용의 곡으로 나원주의 섬세한 피아노와 현악의 선율, 그리고 그 연주를 이끌어가는 담담한 듯 힘있는 이승기의 보컬이 잘 조화를 이룬 노래다. 

6. 친구
작곡: 선우정아/ 작사: 선우정아, reamlee 
트렌디한 비트 위에 묵직한 피아노, 따뜻한 기타와 베이스가 담백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 연애 감정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오랜 친구에게 보내는 진심어린 위로와 응원에 대해 노래한 이승기 식의 소울 음악이다.

7. 베낭을 메고 
작곡: MISS KAY. 김재형, 이승기/ 작사: MISS KAY. 김재형
낡은 기타와 배낭을 메고 그리움을 따라 여행하는 아련한 감성의 미디움템포 기타곡. 버스킹 하는듯한 러프한 기타 연주와 싱어송라이터 이승기의 내뱉는듯한 가사 묘사가 듣는 이로 하여금 두근거리는 감성에 젖어들게 하는 노래.

8. 우리 함께한 그 모든 시간 
작곡: 이승기 / 작사: 김이나
이승기의 팬들에 대한 미안함, 고마움, 행복한 마음과 함께했던 시간들에 대해 이승기가 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작사가 김이나씨가 예쁜 가삿말을 표현해주었고 이승기가 직접 작곡한 노래로 리듬앤블루스 느낌의 발라드곡으로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승기를 사랑하고 응원해준 팬들에게 주는 이승기의 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