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born

Re-born

공유하기

양한그루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5.07.08
앨범소개
양한그루 '눈동자' 

박보람 노민우 초신성 등의 보컬 디렉터 양한그루 10여년 만에 신곡 발표 
 
박보람 노민우 초신성 등과 [슈퍼스타K]의 보컬 디렉터 양한그루가 10여년 만에 신곡 '눈동자'를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한다. 
'눈동자'는 그동안 우리 가요계에서 '보컬리스트의 교과서'로 불려온 그의 완벽한 보컬 실력이 유감없이 발휘 된 소울 풍의 발라드 곡이다. 엠블랙의 '스테이(Stay)' '모나리자' '녹' 등을 작업한 원테이크(1Take)가 작곡에 참여했다. '눈동자'는 헤어진 여인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내용의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양한그루는 이 노래를 통해 드라마틱한 감정선, 뚜렷한 개성을 가진 음색, 안정된 발성과 호흡 등 보컬리스트가 갖춰야할 모든 미덕을 보여준다. 특히 전체적으로 풍성하고 세련된 편곡에도 불구하고 보컬과 코러스의 절묘한 배치를 통해 사람의 목소리가 주는 감동에 집중하게 만든다. 

양한그루는 2004년 솔로 앨범 '작은영화'로 가요계에 데뷔, 2006년 혼성 듀오 'GN'을 결성하고 두 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후 보컬 디렉터로 전향해 박보람, 초신성, 배우 노민우, [슈퍼스타K] 참가자들의 보컬 지도를 맡아왔다. 양한그루는 '눈동자'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재개하며 꾸준히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