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Kiss Me

Kiss Me

공유하기

플라워 (Flower)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5.08.28
앨범소개
[SUMMER FLOWER]... 여름에 피는 꽃은 더 색이 강렬하고 아름답다.
늦여름 소나기 같은 음악으로 다가온 그룹 플라워~

대한민국 남자라면 한번쯤은 불러봤을 그 노래의 주인공! 남자의 감성과 눈물샘을 자극하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그룹 1위 플라워~ 모던락이 주류를 이루던 90년대 말 결성하여 2000년대까지 하나의 음악적 완성과 더불어 확고한 팬 층까지 가진 그들이 2015년 새로운 모습으로 미니 앨범을 들고 우리 곁에 나타났다. 대부분 가슴 아픔 사랑노래, 플라워 만의 서정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가 주였다면 이번 미니 앨범은 빠른 템포에 경쾌한 리듬 그리고 조금은 가벼운 느낌의 사랑 노래라고 느껴질 곳들이 수록되어 있어 급변하는 사랑에 대해 노래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미니앨범에서도 고유진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천재 작곡가 김우디, 고성진의 천부적인 음악 감각은 변함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들만의 음악적 색은 변치 않되 조금 더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들로 기존 플라워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새로운 젊은 팬 층을 만들어 냄으로 역시 플라워라는 인식을 다시금 하게 하는 음반이다. 이번 미니앨범은 물론 더 많은 음악과 앨범으로 찾아 올 것을 약속하며 잠시 더위 속 시원한 소나기와 같은 마음으로 이번 미니 앨범을 만들었다고 멤버들은 말하고 있다. 전곡 작사 작곡을 멤버 스스로 해내는 음악성을 가진 그룹 플라워! 이번 미니 앨범으로 그들의 변화와 시도는 어디까지 이어질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그룹으로 늘 항상 팬들의 기억에 남을 것이다.

1. Kiss me [작사:고유진|작곡:고성진]
사랑을 하고 있는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의 아픔 마음을 재치있는 가사와 내용으로 표현하여 현실감이 느껴지는 곡. 누군가 마음속에 내 것이 아닌 것에 대한 욕심과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인사이드 아웃"과도 같은 의미로 겉으로는 그들의 사랑을 이해하지만 마음속으로는 그녀는 나를 더 사랑할 것이라는 이중적인 남자들의 심리를 재치있고 재미있게 그려냈다. 빠른 록 스타일의 곡으로 연인과 드라이브 하면서 듣기에 안성맞춤인 곡! 기존의 플라워 스타일의 트렌디한 록 스타일로 록이 지만 편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감성을 지니고 있는 가장 플라워스런 빠른 템포의 곡

2. 고백 [작사:고성진|작곡:고성진]
고백은 처음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만이 하는 것이 아니다! 항상 옆에 있고 오랫동안 사랑한 사람에게도 할 수 있는 것! 
멜로딕한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의 스트로크로 시작되는 포크 발라드 곡으로 세련미와 안정적인 리듬이 마음의 위안을 주는듯한 힐링 멜로디! 거기에 고유진만의 독특한 창법과 플라워 만의 색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노래로 오랜 연인들의 무감각해질 수 있는 사랑의 감정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하는 곡이다. 제목처럼 진솔한 고백을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풀어놓았으며 고유진의 가성과 진성의 조화가 돋보이는 클라이막스가 매력적이다.

3. 하고 싶은 말 듣고 싶은 말 [작사:김우디|작곡:김우디]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고유진의 달콤한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세련되고 편안한 곡! 그냥 시원한 커피 한잔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의 어깨에 기대 고개를 까딱거리며 따라 부르기 좋은 늦은 여름 한잔의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같은 곡! 기교와 테크닉으로만 만들어지는 곡이 아닌 음악 그 하나만의 색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진 플라워 그들만의 음악을 이야기 해주는 곡! 늘 바쁘게 사는 사람들에게 한번은 해주고 싶고 한번은 듣고 싶은 말"아이러브유"사랑은 언제나 사람을 가득하게 만들어 주는 맛있는 마법의 음식 같은 것! 그래서 누구나 듣고 싶고 하고 싶은 말!~~그 말 한마디로 전하는 플라워 만의 음악! 그 모든 것이 담긴 곡

4. don't give up [작사:고유진|작곡:고성진]
힘내! 요즘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스스로에게 되뇌는 말! 힘들고 어려운 세상 그래도 힘내고 포기하자 말자라는 노래 가사가 가슴에 와 닿는 곡으로 미디움 템포가 가미되어 세련되고 청량한 느낌과 혼자가 아닌 누군가 나를 위해 응원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마음이 느껴지는 곡! 16년 동안 플라워의 노래를 들어주고 아껴주는 팬들을 위로 하고 그들에게 힘을 내자는 의미와 더불어 플라워 자신들에게도 힘내고 포기하지 말자는 힘을 실어 주는 곡!"젊음이여! 청춘이여! don't give up! 
플라워가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플라워도 외칩니다! don't give up"

5. Kiss me(Inst) [작사:고유진|작곡:고성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