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First Single Album '못난이 인형'

The First Single Album '못난이 인형'

공유하기

우혜미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5.09.04
앨범소개
MIWOO(미우), The 1st Single Album [못난이 인형]
천재적인 음악적 감각 & 장르를 넘나드는 보컬리스트 탄생!

신인 같지 않은 신예 싱어송라이터 미우(MIWOO)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이자 힙합 듀오
리쌍이 제작하는 첫 번째 신인이라는 점에서부터 눈길을 끈다.

천재적인 음악적 감각에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개성있는 보컬리스트로 국내 독보적인 여성 싱어송라이터 탄생을 예감케 한다. 그런 그가 자작곡 첫 싱글 [못난이 인형]으로 9월 4일 정식 데뷔를 했다. 지난 7월, 리쌍 [주마등]에 피쳐링을 통해 목소리를 알린 MIWOO는 독보적인 보이스와 뛰어난 실력으로 데뷔 전부터 그에 대한 궁금증은 증폭됐다. 이미 언더그라운드 쪽에서 본인의 자작곡뿐만 아니라, 여러 커버 곡들로 매니아 층을 형성한 여성 보컬이다.

정식 데뷔를 앞두고 MIWOO가 2012년 'MNET 보이스코리아' 출신의 우혜미로 알려지자, 음악 팬들에게는 그의 보이스에 매료되어 찬사를 아끼지 않으며, 환영하며 MIWOO의 정식데뷔를 기다리는 팬들이 적지 않았다.

MIWOO는 흡사 '에이미 와인하우스'를 연상시키는 소울 가득한 목소리에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이 확고한 여성보컬로, 한번 들으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마법과 같은 매력을 지녔다. 또한 '정인, 알리, BMK, 조현아' 등 실력파 여성보컬과 함께 작업해 온 리쌍이 발굴해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처음으로 제작하는 신인인 만큼 이미 실력과 대중성은 인정받은 셈이다.

MIWOO는 작곡, 작사, 편곡 실력까지 갖춘 싱어송라이터로 정식 데뷔 준비를 앞두고 수년간 꾸준하게 곡 작업을 통해 음악적 내실을 쌓아나갔으며 남다른 감성과 음악에 대한 깊은 열정으로 이번 앨범을 준비하였다.

데뷔 곡 [못난이 인형]은 미디움 템포의 밝고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세상이 정해놓은 아름다움의 정의와 기준 속에 스스로를 판단하고 구속하면서 내면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잃어가는 현대 사회의 안타까움을 못난이 인형에 빗대어 노래한 곡이다. 가볍지 않은 주제를 MIWOO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유의 감성으로 대중들이 쉽게 받아드릴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만들었으며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강한 곡으로 탄생하였다. 이번 뮤직비디오 또한 감각적인 영상미와 오감을 만족 시키는 스타일리쉬한 뮤직비디오로 완성시켰으며, 세련된 영상과 음악이 조화를 이뤄 곡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이번 데뷔 곡 [못난이 인형]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MIWOO만의 색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못난이 인형
LYRICS BY MIWOO
COMPOSED BY MIWOO
ARRANGED BY MIWOO / 김동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