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요즘

요즘

공유하기

제이큐 (JQ)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5.09.11
앨범소개
멀티 싱어송 라이터 'JQ(제이큐)'의 다섯번째 미니앨범 '요즘'
셀프 프로듀싱으로 이루어진 2015년 가을 웰메이드 수작[秀作]

'혼자두지마''#설렘주의'등으로 감성적이면서 트랜디한 감각적인 음악으로 대중들의 귓가에 다가왔던 래퍼이자, 멀티 싱어송 라이터'JQ(제이큐)'의 다섯번째 미니앨범'요즘', 오로지 '음악'만으로 승부를 걸 예정인 이번 다섯번째 미니앨범은 이전 앨범과 마찬가지로 JQ가 전곡 모두 프로듀싱했으며 데뷔 후 처음으로 '사랑'노래가 아닌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곡을 탄생시켰다.

1. 사귀자 (Tell Me 'Yes')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JQ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 "사귀자 (Tell Me 'Yes')"라는 어감이 지닌 익살스러우면서도
설레는 감성이 듬뿍 묻어나 있다. 술을 마시며 이성에게 고백하는 내용은 김동률의 "취중진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밝혔으며 JQ특유의 재치있는 랩가사가 인상적이다.

2. 요즘 (Sunday Morning)
Lyrics & Composed by JQ / Arranged by JQ, 박철호

'믿는 사람은 얼굴에서 티가난다' 라는 말에 모티브를 얻어 30분만에 작사,작곡을 완성한 곡으로 진솔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넘치지않게 담았다.

3. So Beautiful (집앞에서)
Lyrics by JQ / Composed & Arranged by JQ, Lio & Ultra Jay

"So Beautiful (집앞에서)"은 사랑하는 연인의 집앞에 갑자기 찾아가 로맨틱한 이벤트를 하는 모습을 담은 곡으로, JQ와 프로듀싱 팀 Lio & Ultra Jay 의 합작품이며 JD의 감성적인 보컬과 JQ의 감각적인 래핑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사랑에 취해 부르는, 귓가에 맴도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가슴 설레게 표현되어 있다. 특히, JQ는 이번곡에 생동감을 불어넣기 위해서 원테이크 방식 (노래의 처음부터 끝까지 끊어가지 않고 한 번에 녹음하는 방식)으로 라이브처럼 녹음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다.

4. 뭐 갖고 싶어? (What U Want)
Lyrics & Composed by JQ / Arranged by JQ, 김현준

여자친구와의 기념일을 위해 함께 쇼핑하는 모습을 가사에 담았으며 JQ특유의 재치있는 랩가사가 인상적이다. 피쳐링엔 실력파 보컬리스트 G.Tiger가 참여했으며, G.Tiger는 보컬 뿐만 아니라 젬베연주까지 직접 소화해 뮤지션의 면모를 드러냈다.

5. 걸리지만마 (Don't Cheat)
Lyrics & Composed & Arranged by JQ

"걸리지만마 (Don't cheat)"라는 어감이 지닌 공허하면서도 애잔한 감성이 듬뿍 묻어나 있다. 이성친구의 변화에 아파하며 혹시 '바람'피는 걸지도 모르겠지만 내게 걸리지만은 않겠으면 좋겠다라는 JQ 특유의 재치있는 가사와 한번들으면 귀에서 맴돌게 되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