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oodstock

Woodstock

공유하기

스위머스 (swiimers)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5.10.13
앨범소개
공중도덕 X 스위머스, 아름다움과 카타르시스의 교차점

밴드 스위머스(swiimers)가 11월 앨범 발매를 앞두고 두 번째 싱글을 낸다.
스위머스의 가장 오래된 노래이자 라이브에서 늘 사랑 받아 온 "Woodstock"(우드스탁)이다.

이번 싱글 앨범에서는 두 곡이 동시 발매된다. "Woodstock"의 서로 다른 두 가지 버전이다. 네오사이키델릭 밴드 실리카겔과 3호선 버터플라이에서 건반을 맡고 있는 김한주가 편곡을 맡은 버전과, 올초 발매된 데뷔 앨범이 입소문만으로 전파되며 음악계의 유명인사들이 팬임을 공공연히 밝힌 공중도덕이 편곡한 버전이다. 공중도덕은 오래 전 동방신기의 "이것만은 알고 가"를 파격적으로 리믹스하여 주목 받기도 했던 프로듀서 휴(Hyoo)의 새로운 스테이지네임이기도 하다.

두 버전은 어두움과 밝음의 양극단에서 꿈결을 흘러가는듯한 분위기와 후렴구에서 고조되는 간절한 감정을 극대화한다. 두 버전을 위해 보컬은 서로 다른 뉘앙스로 두 번에 걸쳐 따로 녹음을 진행했고, 일부 멜로디는 서로 다르다. 한 노래의 두 버전이기 보다 서로 다른 두 개의 노래처럼 느껴 지는 양곡 모두에서 "Woodstock"이 가진 본연의 서정성은 사라지지 않고 보존된다.

전작 "polaris"가 비교적 청량감 넘치고 사람들에게 가볍게 다가서는 곡이었다면 이번 노래는 스위머스가 좀 더 무게를 실은 드라마틱한 곡이다. 연말 발매 예정인 미니앨범에는 9와 숫자들과 그림자궁전의 리더 9(송재경)가 재편곡한 "Woodstock"의 마지막 버전이 함께 실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