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주님 가신 십자가의 길

주님 가신 십자가의 길

공유하기

오은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5.11.16
앨범소개
보컬리스트 오은, 네 번째 싱글 '주님 가신 십자가의 길' 발표
'부흥' ,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작사 곡자 고형원 선교사 특유의 정서와 보컬의 향연

2011년 디지털 싱글과 정규 1집 발매 이후 부지런하게 활동해 온 오은이 네 번째 디지털 싱글을 선보인다. 오은은 날숨과 들숨의 깊이가 주는 여백이 짙은 보컬리스트다. 그래서 발랄한 곡을 부를 때도 곡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케 하는 메시지 전달의 미덕을 획득한다. 이번 싱글은 이러한 오은의 보컬 매력을 충분히, 그리고 기분 좋게 느낄 수 있다. 호소력 짙은 대곡을 써 온 고형원 선교사의 곡이 딱 맞는 옷처럼 오은의 목소리에 감겼다.

'십자가 십자가 나의 구원이라/ 십자가 십자가 나의 영광이라' 라는 단순한 복음의 진리를 선포하는 고형원 선교사 특유의 클래이맥스를 강하면서도 절제된 오은의 목소리가 풍부하면서도 단호하게 거든다. 과하지 않고 단아하며 힘이 있으면서도 숨의 여백이 '십자가'에 집중케 한다. 오은에게 이 곡을 선물하며 전한 "주님이 가신 십자가의 길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구원의 길이기도 하지만, 주님이 가신 십자가의 길을 따라갈 수 있도록 우리를 불러 주시고 선택해 주신 것이 우리에게는 영광이기도 하다. 십자가가 갖고 있는 중의적인 의미를 표현하고 싶었다"라는 고형원 선교사의 말이 곡에 그대로 녹아있다. 곡이 보컬을, 보컬이 곡의 의미를 배가시키며 풍미와 감동을 더한다.

그동안 오은이 보내왔던 세월을 가늠케 하기 충분한 음반이다. 내년 1월 정규 발매 될 2집 음반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한국교회사에서 무게감 있는 선교사의 무게감 있는 곡을 이토록 담백하게 표현할 수 있는 보컬의 존재가 고맙다.

::Credit
Producer: 오은
작사/곡: 고형원
편곡: 장원규
Piano& Keyboard: 장원규
Drum Programming: 장원규
Bass: 김예일
Guitar: 류현우
Recording& Mixing engineer: 이동희
Mastering engineer: 전훈(Sonic Korea)
Vocal Director: 김만희, 라타나
Chorus: 라타나, 김훈희, 양상재, 정용환, 다예, 오은
Jacket Design: 김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