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rain

Drain

공유하기

드레인 (Drain)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5.12.03
앨범소개
소소한 일상이 주는 따뜻함. 
'드레인(Drain)' 첫 번째 싱글 'Drain'

따뜻한 포크 기타와 독특한 보컬 음색이 어우러져 내면의 이야기들을 표현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드레인의 첫 싱글앨범 'Drain'이 발매 되었다.

이번 앨범은, 이미 인디씬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며 만들었던 드레인의 자작곡들 중에서 그녀가 처음으로 들려주고 싶은 두 곡을 실었다. 타이틀곡인 [내가 걷는 거리마다]는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집에만 있기보단 일단 밖으로 나가서 걷다보면 생각지 못했던 세상이 펼쳐지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걸으면서 흥얼거리는 듯 부른 노래와, 기타 연주가 듣는 이로 하여금 마치 산책하는 기분을 느끼게 할 것이다. 

두 번째 곡인 [오늘은 어떤가요]는 자기 자신조차 알아채지 못하는 일상의 의미를 서로 바라봐주고 하루하루 안부를 묻게 되는 감정을 담고자 했다. 

제20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작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이 곡은 대회 수상작들로 만들어진 기념앨범에 일렉기타로 연주한 버전이 수록되어있는데 
이번 싱글 앨범에서는 어쿠스틱 기타 두 대로 연주하여 보다 따뜻한 질감의 소리로 새로 녹음하여 싣게 되었다. 또한, 곧 개봉하는 영화 [레나]의 삽입곡으로도 쓰일 예정이다.

익숙한 동네 골목길을 걸어가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찍은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나, 드레인이 평소 산책하는 길에서 찍은 고양이와 풍경 사진을 이용해 만든 앨범 자켓처럼, 소소한 일상 속에서 편안한 친구가 되어줄 앨범이 되길 바란다.

M/V director : eueu(유유)
@이촌동 골목길, 구로 항동철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