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old The Night

Hold The Night

공유하기

iamnot (아이엠낫)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5.12.18
앨범소개
2015년의 마지막 겨울을 가장 뜨겁고, 따뜻하게 품어줄 밴드 iamnot(아이엠낫)의 새로운 더블싱글 앨범

국내 블루스 음악의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하며 발표하는 곡마다 놀라움을 자아내는 밴드 iamnot이 새로운 음악과 함께 돌아왔다.

2015년 4월 the brand new blues를 시작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블루스'를 표방하며 출격을 가한 아이엠낫은 특유의 미니멀하고도 세련된 리듬과 폭발할 듯한 기타 사운드로 무장한 싱글들을 연이어 발표했고, 그 정점이라 할 수 있었던 지난 9월 첫EP 앨범 whoami 를 통해 좀 더 정통성에 근접한 empty, 아이엠낫만의 발라드 넘버라 할 수 있는 cut과 같은 트랙들을 완성해내며 그들의 넓은 스펙트럼을 과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아이엠낫의 더블싱글 앨범에는 LALALALA, HOLD ME 두곡이 수록되어있다. 

'LALALALA' 는 파티를 연상시키는 곡이다. 경쾌한 셔플 리듬위에 흘러가는 기타 리프와 '한해동안 수고했던, 힘들었던 기억들 오늘만큼은 다 잊고 놀아보자' 라는 노랫말이 듣는 이를 즐겁게 만든다. 중독성있는 후렴구의 멜로디가 계속 반복되어 곡이 끝날때 쯤엔 누구라도 함께 부를 수 있는 곡으로 음악을 듣고만 있어도 아이엠낫의 라이브 현장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곡이다. 

'HOLD ME' 는 아이엠낫의 두번째 발라드 넘버이다. 지난 EP앨범에서 보여주었던 CUT에서 들려주었던 차갑고 거친 감성과는 또 다른, 따뜻하고 진솔한 내면의 고백이 담긴 곡으로, 읇조리는 듯한 전반부의 노래와 후반부로 이어질 수록 격정적으로 폭발하는 감정의 다이나믹을 극적으로 표현해내었다. 특히 후반부에 몰아치는 서사적인 기타솔로연주가 돋보이는데 80-90년대의 프린스나 핑크플로이드와 같은 음악가들로부터 수혈받은, 연주자로서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겠다. 

01. LALALALA
작사,작곡: 아이엠낫 / 편곡: 아이엠낫,East Beam

02. Hold me
작사,작곡: 아이엠낫 / 편곡: 아이엠낫,East B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