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ope

Rope

공유하기

당기시오 (DANGGISIO)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5.12.24
앨범소개
당기시오 [Rope]

밴드 '당기시오' 는 2010년 중학교에서 만난 기타 '서 우석' 과 드럼 '석 병관' 이 주 축으로 대구에서 시작한 밴드이다. 현재는 서 우석(기타), 석 병관(드럼), 손 진욱(보컬), 윤 민영(기타), 박 종석(베이스) 들로 갓 20살을 넘은 5인조 밴드로 활동하고 있다. 2012년에 지금의 멤버로 꾸려지게 되어서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밴드 '당기시오'는 포스트 그런지 음악을 지향하는 밴드로 18살 때부터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여 주목을 받아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이번 첫 싱글 'Rope'는 처음으로 밴드 당기시오의 첫 시작을 알리는 데에도 의미가 있지만 그것 외에 더 큰 의미가 있는 앨범이다. 밴드를 시작할 때부터 존경해왔던 밴드 'Broken Valentine' 의 보컬 'Van(김 경민)' 이 불미스러운 일로 세상을 떠나게 되어 그를 추모하고 애도하며 써낸 추모곡이다. 

비록 단순한 코드진행의 곡이지만 이 곡 안에 많은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했다. 제목의 'Rope'는 "그 때로 돌아가 당신을 구하고 싶다." 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Verse 부분에서 보컬 멜로디와 기타의 독주는 반의 모습을 생각나게끔 한다. Chorus 부분은 세상을 떠난 Van의 놓쳐버린 희망과 안타까움을 강한 기타 사운드로 표현했다. 마지막 Background Chorus에는 모든 멤버들의 목소리가 담겨있는데 그를 향한 애절함, 그리움, 안타까움을 담았다. 전체적으로 드라마틱한 구성을 가진 'Rope'의 의미를 되새겨 보며 들어보길 권한다.

마지막으로 이 곡을 'Broken Valentine' 의 'Van(김경민)' 에게 바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