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비가 내리면

비가 내리면

공유하기

멜로디데이 (MelodyDay)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5.12.28
앨범소개
멜로디데이 The 2nd Digital Single [비가 내리면]

[ALBUM INTRODUCTION]
대세 그룹 빅스 랩퍼 라비 지원사격, 멜로디데이 표 감성 발라드 [비가 내리면] 발매!
지난 겨울 매드클라운과 함께한 ‘겁나’에 이은 멜로디데이 2nd 겨울 발라드 프로젝트
'가끔 난 비가 오는 날이면 더 생각나는 그 사람' 가사, 작곡팀 4번 타자의 심수봉 '그 때 그 사람' 오마주 눈길

[#LoveMe], [SPEED UP]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올해 그 어느 때보다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팔색조 매력의 걸그룹 멜로디데이가 올 겨울 리스너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 줄 겨울 발라드로 돌아온다.

지난 해 12월 히트 작곡팀 ‘이단 옆차기’와 랩퍼 ‘매드클라운’과 함께한 첫 번째 디지털 싱글 [겁나]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녀들이 이번에는 이승철,규현,나비 등과 함께 작업해 온 작곡팀 ‘4번 타자’와 대세 그룹 ‘빅스’의 랩퍼 ‘라비’와 함께 올 겨울 감성 저격에 나선다.

‘4번 타자’ 작곡팀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감성 발라드 곡 [비가 내리면]은 겨울비가 내리는 듯한 피아노 테마를 시작으로 멜로디데이의 깊은 감성적인 보이스가 이별을 경험했던 그 어느 한 때를 자꾸만 떠올리게 한다. 후렴에서는 감정이 폭발하는 듯한 스케일의 멜로디와 최근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메인 보컬 ‘여은’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듣는 이의 시린 추억과 이별의 감성을 두드린다.

특히 이 곡은 ‘가끔 난 비가 오는 날이면 더 생각나는 그 사람’이라는 후렴 가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심수봉 ‘그때 그 사람’을 오마주한 곡으로, 이별의 추억을 ‘겨울비’라는 오브제를 통해 새롭게 재해석한 점이 인상적이다.

추운 겨울의 계절.. 겨울비의 감성과 멜로디데이의 감성이 어우러진 [비가 내리면]이 이별의 기억을 가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일 것이다.

작곡 : 4번타자
작사 : 4번타자, 라비
Rap making : 라비
편곡 : 4번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