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처음, 그 계절

처음, 그 계절

공유하기

강보람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01.19
앨범소개
순백의 싱어송라이터 강보람의 첫 EP앨범, [처음, 그 계절] 

'처음', 누구에게나 서툴지만 설레이는 찰나. 싱어송라이터 강보람이 그만의 감성으로 '처음'에 관한 이야기 들을 풀어낸다. 이 겨울에 내어놓는 앨범도 또 하나의 '처음'이다.

강보람은 [Ampia Project Vol.1]의 타이틀곡 “흩어지고 잊혀져가네”를 작사, 작곡하며 그의 음악을 선보인 바 있으며, 듣고 싶은 인디 음악이라는 평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앨범 역시 모두 자작곡들로 채워졌다. 풍성하고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들에, 직접 보컬에도 참여하여 강보람만의 색을 뚜렷이 입혔다.

강보람의 첫 EP앨범 [처음, 그 계절]은 엠피아엔터테인먼트의 음악감독이자 하수상 밴드의 건반과 보컬인 이기현이 편곡, 연주, 프로듀싱을 맡았고, 더불어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라 불리우는 소울맨이 코러스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01.여행 후 (Composed 강보람 / Lyrics 강보람 / Arranged 이기현)
어린 시절 유학 생활을 하게 된 친오빠. '처음'으로 친오빠가 살아온 나라에 온 가족이 찾아갔던 이야기를 담았다. 여행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채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써내려 간 곡이다.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도입부가 그의 설렘을 짐작케 한다. 돌아가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아쉬움이 멜로디에 녹아나는 곡 이다.

02. 이실직곡 (Composed 강보람 / Lyrics 강보람 / Arranged 이기현)
사실 그대로인 곡. 꿈에 대해 이실직고하는 곡이다. '처음'으로 꿈에 몰입했던 19살 때. 고된 입시를 겪으며 누구보다 힘들다 고 생각했던 소녀의 원망과 갈등과 위로가 꾸밈없이 담겨있다. 아직 꿈을 향해 시작하지 못한 누군가와, 꿈을 이뤄냈으면서도 동시에 갈등하는 사람들에게도 전하고 싶은 곡이다. 강보람에게도 이 곡은 현재진행형 이다.

03. 그 때만 아니었더라면 (Composed 강보람 / Lyrics 강보람 / Arranged강보람)
긴 시간을 함께했지만, 어딘가 사랑답지 않은 사랑. 그리고 다가오려는 정말 사랑 같은 사랑. 이제껏 사랑인 줄 알았던 것들이 사랑이 아니었던걸까. 누구나 겪을 법한 그 사이에서의 고민을 담은 곡이다. 머물지 않고 스쳐가달라는 애절한 마음과 가사가 짙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피아노와 보컬로만 전하는 담담함이 오히려 더욱 애잔한 곡이다.

04. 흩어지고 잊혀져가네 (Composed 강보람 / Lyrics 강보람 / Arranged 이기현)
영화 '내 사랑 내 곁에'가 모티브가 된 곡이다. 시한부 선고를 받고 그 소식을 차마 전하지 못한 채 이별해야 했던 여자의 이야기로 재해석했다. 이번 앨범에선 강보람이 보컬에 참여하면서 '처음' 그대로의 '흩어지고 잊혀져가네'가 되었다. 노상신의 보컬과는 또 다른 느낌의 보컬이 매력적인 곡이다.

[CREDIT]
Directed & Produced 이기현 of 하수상
Recorded 박지연 (엠피아 엔터테인먼트)
Mixed 최우재 (엠피아 엔터테인먼트)
Mastered 최효정 (수오노 스튜디오)
M/V Directed 이대환
M/V Produced 이창식 김태오 
Design 이태균
Photo 손우영
Write 이영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