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이사할꺼야

이사할꺼야

공유하기

유니크노트 (Uniqnote)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6.03.16
앨범소개
유니크노트 세 번째 싱글 [이사할꺼야] 발표

2014년 데뷔해 명품 보컬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작곡가이자 재즈피아니스트 유니크노트가 세 번째 싱글 [이사할꺼야]로 돌아왔다.
음악씬에서 다양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니크노트는 지난 1월 뮤직비디오로 화제가 되었던 배우 강동원이 출연한 주형진의 [비밀을 말하다]의 작곡가로 최근 브라운아이드소울 4집, 드라마 OST 작업 등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 오랜 기간 정성스럽게 준비한  세 번째 싱글 [이사할꺼야]를 발표했다.

첫 번째 싱글 [여자친구]의 바비킴 X 정엽, 두 번째 싱글 [다시만나자]의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X '어반자카파' 박용인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이번 세 번째 싱글 [이사할꺼야] 역시 봉구와의 섬세한 보컬과 조화를 이루며 다시 한 번 유니크노트의 색깔을 극대화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유니크노트와 봉구는 오랜 시간 함께 음악작업을 해 온 사이로 이번 [이사할꺼야]를 쓰자마자 바로 봉구를 떠올렸고, 그 결과 유니크노트의 음악적 색깔과 봉구의 감미로우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이 이 곡과 잘 어우러져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이번 싱글 [이사할꺼야]는 '이사'라는 재미있는 소재를 바탕으로 남녀 간의 설레는 감정을 잘 표현한 곡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내용을 솔직하면서도 담백하게 전해주고 있다. 특히 [이사할꺼야]의 뮤직비디오는 유니크노트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따뜻한 봄날 어울리는 한편의 달콤한 단편 애니메이션 감상한 듯 한 느낌을 주고 있다  이번 새 싱글 역시 피아니스트 유니크노트 만의 색깔이 담긴 청량하면서도 화려한 연주와 함께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들인 드럼 신석철, 베이스 노덕래, 기타 이병호의 연주로 어쿠스틱 악기 위주의 따뜻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코러스에는 유니크노트와 오랜 음악작업을 해온 그룹 '바버렛츠'의 보컬 경선이 참여하였다.

앞으로도 유니크노트는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다채로우면서도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으로 대중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