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여린 사람

여린 사람

공유하기

엑스프로젝트 (X-Project)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04.06
앨범소개
"X-Project의 또 다른 시작. '페이지' 출신 보컬리스트 '안다경'의 색으로 다시 입혀지다."

'페이지'의 2대 보컬 '안다경(안상예)'의 목소리와 함께 X-Project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시작되었다. 그동안 4장의 싱글앨범을 통해 그들의 음악을 전해왔던 작사/작곡/프로듀싱팀 X-Project의 새로운 항해가 다시 시작된 것이다. 이전 4장의 싱글앨범에서 직접 보컬 파트까지 소화해왔던 X-Project는 이제부터 새로 발표되는 앨범부터는 피처링(Featuring) 체제로 그들의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계획하였으며, 그 첫 번째 주자는 바로 '미안해요', 'Say Goodbye' 등 주옥같은 명곡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페이지'의 2대 보컬 '안다경(안상예)'이 바로 그 주인공인 것이다.

'안다경'(개명전 안상예)은 2집 1998년 '미안해요', 3집 1999년 'Say goodbye'(Feat. 김조한)'로 활동했던 2대 '페이지(page)'이다. 그녀는 '페이지' 3집 활동 후 도미하여 잠정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지만, 오랜 공백 기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팬들은 그녀의 목소리를 그리워하며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그녀는 '페이지'의 이름을 대중적으로 알린 장본인이기도 하며, 그 당시 '미안해요'의 뮤직비디오는 음악방송 케이블 TV에서 틀기만 하면 나올 정도의 인기를 누렸다. 당시 순수한 이미지에 섹시미까지 풍기는 그녀의 뮤직비디오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으며, 그 당시 앨범은 출시되자마자 몇 달 만에 10만장이상의 많은 판매고를 세우기도 하였다.

이번 X-Project의 '여린 사람'은 헤어진 연인의 앞날에 대한 걱정과 그 사람과의 추억을 회상하는 팝 발라드의 곡으로 만들어졌지만, '안다경'의 소울풀한 보컬이 어우러지면서 전형적인 발라드를 넘어선 독특하면서도 더욱 깊이 있는 발라드로 완성되었다. 또한 곡의 중간 중간 들려주는 그녀의 애들립 파트 역시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이 노래에서 들려주는 그녀의 목소리는 보기 드문 독특한 보이스 컬러와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그간의 오랜 공백 기간에도 불구하고 한결 성숙해지고 농후해진 감성을 전달해 주고 있다. 이번 앨범은 새로운 모습으로 시작하는 X-Project와 안다경 각각 모두에게 멋진 콜라보를 선보이는 멋진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이어질 그들의 활동을 관심있게 눈여겨 보게 될 시발점이라 할 수 있겠다. 또한 앞으로 X-Project는 기성가수 및 신인가수의 보컬 피처링으로 새로운 싱글앨범을 매월 발매할 예정이다.

[CREDIT]
작사,작곡,편곡:X-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