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타임캡슐프로젝트. 솔로대탈출 (Time Capsule Project. Solo Redemption)

타임캡슐프로젝트. 솔로대탈출 (Time Capsule Project. Solo Redemption)

공유하기

류주환

앨범유형
싱글/EP , 라틴 / 재즈
발매일
2016.04.12
앨범소개
솔로대탈출 소개

이 앨범에는  대학연합음악 동아리 ‘우리’ 의 소중한 추억이 담겨있다.

[솔로대탈출] 이 곡이 만들어져 세상에 나오기까지 15년이란 세월이 흘렀기 때문이다. 곡을 쓴 최희호는 당시 연애를 시작 결혼까지 성공하게 된 동기 조성만의 실화에 살을 붙여 가사를 만들었다. 이때가 2002년이었다. 이른바 응팔세대인 둘은 현재 건축가와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2016년 류주환(우리11기)이 편곡,보컬에 참여하여 곡이 완성되었다. 실제 곡 안에는 15년전 사운드가 일부 들어가 있다. 가사내용은 타임머신을 타고 예전으로 돌아간 듯 향수에 젖을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정겨움을 더해준다.

이 곡은 Pop 이지만 스윙감이 넘치는 곡으로 리드미컬한 기타와 브라스 사운드가 곡을 이끌어 간다. 부드럽고 약간은 재즈 느낌의 곡에 류주환의 따뜻하면서 부드러운 허스키한 보컬이 어우러져 작품이 완성되었다. 류주환은 이 곡에서 편곡 뿐 아니라 기타연주, 코러스 까지 도맡아 곡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였다. 또한 베이스연주는 3인조 밴드 Night O’Clock 의 박일남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