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 New Trilogy

A New Trilogy

공유하기

러블리즈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6.04.25
앨범소개
상큼한 소녀에서 성숙한 숙녀로…'러블리즈(Lovelyz)'
음악과 함께 성숙해진 감성과 한층 더 발전한 실력

새로운 3부작의 시작을 알리며.. 돌아온 소녀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Lovelyz 2nd Mini Album [A New Trilogy]

러블리즈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싱글앨범 ‘Lovelinus(러블리너스)'이후 4개월 만에 컴백을 선언하고 두 번째 미니 앨범 [A New Trilogy]로 돌아왔다.

2014년 데뷔한 러블리즈는 데뷔곡 ‘Candy Jelly Love’ 부터 '안녕(Hi~), ‘Ah-Choo’ 까지 윤상을 중심으로 한 프로듀싱 팀 원피스(OnePiece)와 함께 소녀의 풋풋한 사랑의 감정에 대해 노래하고 소녀스러우면서도 동시에 음악적인 무게 중심을 탄탄하게 이어오면서 지난해 10월 발표한 ‘아츄(Ah-Choo)’로 현재까지도 차트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걸그룹 음원차트 롱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차세대 걸그룹 대표주자임을 증명했다. 

지금까지도 ‘러블리즈’ 하면 대표적으로 꼽히는 히트넘버 곡들로 환상의 시너지를 발휘한 프로듀싱 팀 원피스(OnePiece)와 러블리즈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이번 미니앨범이 안팎의 이목을 끌며 다시금 날개를 펼 준비를 끝냈다.

지난해 발표한 첫 번째 싱글앨범 [Lovelinus]를 통해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힐링송 으로 긍정의 힘을 전하는 사랑스러운 소녀들이었다면,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A New Trilogy]의 러블리즈는 상큼하고 풋풋했던 모습을 간직하면서도 소녀에서 숙녀로 거듭난 성숙한 모습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 또한 보여줄 것이다.

'러블리즈' 의 두 번째 미니 앨범 [A New Trilogy] 은 타이틀곡 'Destiny (나의 지구)'를 비롯해 '퐁당' '책갈피' '1cm' '마음 (*취급주의)','인형' 등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Destiny (나의 지구)' 는 윤상을 주축으로 한 프로듀싱 팀 원피스(OnePiece) 작곡, 전간디 작사 곡으로 프로듀싱 팀 원피스(OnePiece)가 또 한 번 러블리즈를 위한 특별한 선물 같은 노래를 선사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두 번째 미니 앨범은 러블리즈에게 또 다른 시작이자 변화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꾸준히 변화를 추구해 오고 있는 러블리즈가 이번엔 또 어떤 역사를 만들어갈지 이들의 새로운 3부작의 시작에 귀추가 주목된다.

# 타이틀곡 "Destiny (나의 지구)" 는?
윤상을 주축으로 한 프로듀싱 팀 원피스(OnePiece)가 또 한 번 러블리즈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Destiny(나의 지구)"는 뉴잭스윙(New Jack Swing) 그루브를 차용한 지금까지의 러블리즈의 곡들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마이너 곡이다. 음악감독 박인영의 오케스트라 편곡이 원피스의 편곡과 유기적으로 잘 맞아떨어져 슬프지만 댄서블하고 여리지만 강한 러블리즈만의 새로운 세계관을 완성해냈다. 샤이니 "Dream Girl", f(x) "첫사랑니" 등을 작사한 전간디가 러블리즈와 첫 호흡을 맞췄으며 ‘짝사랑의 짝사랑’이라는 안타까운 감정을 태양-지구-달 의 관계에 비유하여 디테일이 살아있는 표현들이 돋보이는 가사가 완성되었다.

# 앨범 수록곡 Preview 
1. Moonrise
Composed OnePiece / Arranged OnePiece

2. Destiny (나의 지구)
Lyrics 전간디 / Composed OnePiece / Arranged OnePiece
윤상을 주축으로 한 프로듀싱 팀 원피스(OnePiece)작곡, 전간디 작사의 곡으로 뉴잭스윙(New Jack Swing) 그루브를 차용한 지금까지의 러블리즈의 곡들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마이너 곡이다. 음악감독 박인영의 오케스트라 편곡이 원피스의 편곡과 유기적으로 잘 맞아떨어져 슬프지만 댄서블하고 여리지만 강한 러블리즈만의 새로운 세계관을 완성해냈다. 특히, 샤이니 "Dream Girl", f(x) "첫사랑니" 등을 작사한 전간디가 러블리즈와 첫 호흡을 맞췄으며 ‘짝사랑의 짝사랑’이라는 안타까운 감정을 태양-지구-달 의 관계에 비유하여 디테일이 살아있는 표현들이 돋보이는 가사가 완성되었다. 

3. 퐁당
Lyrics 제이윤 / Composed 제이윤 / Arranged 제이윤
인트로부터 설렘을 강조하는 스트링 라인으로 구성 된 Sunshine Pop 이다. 가사에는 멤버들 한 명 한 명의 성격이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녹아있으며 곡 중반부에는 탱고라인 스트링과 어우러진 성숙한 여인의 향기 또한 담겨있는 사랑에 빠진 이야기의 곡이다.

4. 책갈피 
Lyrics 리리크루 / Composed OnePiece / Arranged OnePiece
"어제처럼 굿나잇", "Circle"에 이은 OnePiece와 러블리즈의 세번째 발라드곡이다. 화성적인 편곡이 러블리즈 특유의 신비스러운 소녀감성을 더욱 깊이 있게 표현하며 간주부분의 마이너 코드진행과 베이비소울의 랩의 조화는 곡의 애잔함을 표현하는 포인트이다.

5. 1cm
Lyrics Razer, Strike / Composed Razer, Strike / Arranged Rphabet, Strike
1cm는 하루에 1cm씩 조금씩 천천히 오랜 시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싶어 하는 소녀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설레는 심장박동을 chip사운드로 표현했다.

6. 마음 (*취급주의)
Lyrics 서지음 / Composed OnePiece / Arranged OnePiece
러블리즈 특유의 소녀감성의 funky 한 신스팝곡이다. 두 개의 Bass를 적절히 배합하여 (Slap Bass&Moog Bass) 리듬감을 더했으며 Funky 한 Guitar 연주가 한층 더 신나고 시원한 사운드를 완성한다. 작사에는 "Ah-Choo"의 서지음이 짝사랑하는 소녀의 마음을 풋풋하지만 또 씩씩하게 묘사해냈다. 

7. 인형
Lyrics 전간디 / Composed Kissmaker / Arranged 양시온
'인형'은 신예 작곡팀 ‘Kissmaker’의 곡으로 4분의 3박자 왈츠풍 진행의 곡이다. 짝사랑의 감정을 주인을 기다리는 인형에 비유한 가사가 이름만큼이나 사랑스러운 러블리즈 멤버들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몽환적이게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