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rite..

Write..

공유하기

남우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05.09
앨범소개
6년간의 기다림..그의 목소리가 첫 울림으로 다가온다.

2016 봄의 끝자락, 최고의 명품앨범..!!
남우현 미니 1집 [ Write.. ]
Nam Woo Hyun 1st Mini Album [ Write..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 이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앨범 [Write..]를 발매한다.

2010년 그룹 인피니트로 데뷔 이후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다양한 팬 층을 확보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남우현의 솔로 앨범 발표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첫 미니앨범 [Write..]은 올 봄의 끝자락 최고앨범으로 가요계의 돌풍을 예고한다.

첫 미니앨범 [Write..]에는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6곡 모두 색다른 모습으로 남우현만의 1인 6색을 담아낸 이 앨범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곡에 따른 보컬음색의 변화. 특유의 감미롭고 로맨틱한 목소리는 물론이고, 때론 남자다움이 물씬 풍기는 창법으로, 때론 군더더기 없이 감정을 절제한 담백한 목소리로 곡의 분위기에 맞게 탁월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그의 목소리는 앨범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음악적 깊이와 감동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미니 1집에서는 그 모든 감정을 자유자재로 표현하며 절제하여 듣는 이로 하여금 마치 자신의 이야기처럼 쉽게 감정이 이입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만든다. 원숙한 남자의 목소리로 슬픈 이별을 노래한다. 그의 첫 솔로 데뷔 앨범인 미니1집을 통해 그 동안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그만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타이틀곡 “끄덕끄덕” 은?
타이틀곡 “끄덕끄덕”은 엠씨더맥스(M.C.THE.MAX) 멤버 제이윤 작곡, 히트메이커 김이나 작사의 곡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명품 보이스가 전주부터 몰입도를 높이며 감성을 자극하며 듣는 이의 가슴을 절로 먹먹하게 만드는 곡이다.

남우현의 한층 무르익은 성숙한 분위기와 감성으로 사랑의 아픔을 겪어야 하는 남자의 진한 슬픔을 노래한다. 애절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멜로디와 한 번 들으면 가슴에 콕 박히게 될 가사로 대중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발라드 곡이 될 것이다. 

또한, 타이틀곡 외에도 긴 시간 동안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각 트랙마다 수록곡 한곡 한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앨범의 절반의 트랙을 본인의 자작곡으로 채워 넣으며 그동안 꾸준히 인피니트 앨범에 자작곡을 발표해 싱어송라이팅 능력을 인정받은 그이기에 자작곡으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본인 목소리의 매력을 얼마나 표현하고 자신의 색을 보여주는지 기대해 볼만 하다. 
 
아름답게 성장한 아티스트 남우현의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시도와 보컬리스트 남우현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둔 앨범으로 미니 1집 앨범 [Write..]는 듣는 이들의 가슴 한구석에 오랜 시간 남을 수 있는 명품앨범 탄생을 예고하며 이 봄의 끝자락, 가수 남우현의 노래가, 그의 목소리가 그리웠을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 앨범 수록곡 Preview 

1. Write..
Composed 제이윤 / Arranged 제이윤

2. 끄덕끄덕
Lyrics 김이나 / Composed 제이윤 / Arranged 제이윤
'굳은살'처럼 일상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이별의 후유증과 살아가며 그 슬픔 속에서 체념한 듯 머무르기를 자처한 남자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표현해낸 남우현의 목소리가 듣는 이의 가슴을 절로 먹먹하게 만드는 곡이다. 가성과 진성을 자연스럽게 오가는 보컬과 대화를 나누듯 흘러가는 악기들의 진행이 넘치지 않고 절제된 감성으로 표출되어 울음이 아닌 눈물 한 방울을 이끌어낸다. 

3. 그 사람
Lyrics 김이나 / Composed 제이윤 / Arranged 제이윤
갑작스레 닥친 이별 앞에 그 간의 사랑과 잘못됐던 점을 떠올리며 스스로 점점 상대 앞에서 소멸되어간다고 느끼는 찰나의 감성을 호흡 하나하나까지 세밀하게 설계해낸 남우현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4. 향기
Lyrics 남우현 / Composed 남우현 / Arranged 제이윤
남우현의 자작곡으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본인 목소리의 매력을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위에 담백하게 얹어져 있다. 가사에는 이별 후 일상 생활 속에서 사랑했던 사람과의 흔적들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사람에게 났던 향기를 따라 다시 함께하고 싶길 원하는 한 사람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아내었다.

5. Gravity
Lyrics 남우현, KZ/ Composed 남우현, KZ, 태봉이 / Arranged KZ, 태봉이
남우현과 작곡가 KZ가 공동으로 작업한 곡으로 몽환적인 피아노선율과 남우현의 말하듯 내뱉는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헤어졌던 둘이 무언가의 이끌림에 서로 재회하게 된다는 영화 같은 노랫말도 이 곡의 감상 포인트이다.

6. Stand by me
Lyrics 남우현, 코난(로코베리) / Composed 남우현, 코난(로코베리) / Arranged 코난(로코베리)
태양의후예 OST를 프로듀싱한 로코베리가 남우현과 함께 작업한 모던록 계열의 곡으로 떠난 이에게 그리움을 간절히 전하는 가사가 피아노와 일렉기타의 심플하지만 꽉 찬 사운드와 조화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