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olatic

Solatic

공유하기

쏠라티 (SoLaTi)

앨범유형
정규앨범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6.05.23
앨범소개
Romantic, Solatic. 내 맘을 대신 속삭이는 달콤한 음성, 세련된 사운드.
2013년 데뷔 이후 20-30대의 공감과 지지를 얻어온 3인조 혼성 밴드 ‘쏠라티’의 첫 정규앨범 ‘Solatic’.

‘쏠라틱하다’라는 그들만의 새로운 언어를 앨범명으로 사용했다. 그만큼 이번 앨범이 ‘쏠라티스러움’으로 가득 차 있다.

특유의 세련되고 청량한 사운드, 속삭이는 듯 달콤한 음성, 내 맘 같은 노랫말. 데뷔 이후 발매된 앨범들을 통해 점점 더 분명해져 가는 쏠라티의 색깔이다.

지난 미니앨범 ‘MOHO’에서 내비친 그들의 모토 ‘상상과 현실 사이’는 쉽게 말해 ‘로맨스’이다. 로망 혹은 낭만이라고도 한다. 이번 앨범도 그렇다. 내가 경험하고 기억하는, 아직 일어나지 않았지만 꿈꿔보는 오늘과 내일 사이의 감정들이, 총 9곡의 쏠라틱한 노래 안에 감미롭게 펼쳐진다.

01. Closer
작곡 쏠라티, 박수영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박윤상
더 가까이. 노래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는 확실하다. 이제 좀 솔직해지고 싶어. 네가 나한테 오면 좋겠어. 우리가 더욱 가까워졌으면 해. 천천히 와도 좋아. 하지만 확실하게 와줘.

02. 우예 (Ooh-Yeah)
작곡 림 / 작사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박윤상
늘 곁에 있던 사람과의 예상치 못한 로맨스가 시작되었다. 어색해하거나 애써 부정하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한다. 아직도 아닌 척, 모르는 척 외면하기엔 난 네가 필요하다고 외친다. 그 흔한 밀고 당김이 의미 없을 만큼 자연스레 서로에게 스며든다. 좋은 게 좋다, 너 역시 이제는 내가 필요하잖아, 돌직구로 묻는다.

03. 무슨 말을 더 해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박윤상
우리가 그래도 괜찮을까, 우리 사이가 다 엉망이 되어버리면 어쩌나 두렵지만, 안될 것도 없지 않은가. 우리가 연애라니, 너와 내가 연애라니. 조금은 어색한 이 느낌 나쁘진 않네. 사실 이미 사랑이 되어버린 이 관계에서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이미 알고 있잖아, 서로 같은 맘이라는 걸.

04. 모호
작곡 오안, 림 / 작사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모호하다. 말이나 태도가 흐리터분하여 분명하지 않다. 내 쪽에서 선을 긋기로 한다. 마음을 인정하는 것도 외면하는 것도 서로에게 간단하진 않다. 하지만 나쁘지 않으려는 마음이 때론 더 나쁘다. 상처주지 않으려는 자상함이 모호해서 아프다.

05. 편한 사이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사랑이 갖는 기대와 실망, 고민을 솔직하지만 가시 돋지 않은 말로 털어놓는다. 설레임이 차츰 익숙함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거치며 연인들은 친구처럼 ‘편한 사이’가 된다. 편한건지 변한건지, 이런게 연애이긴 한건지. 그리고 좀 더 성의있는 사랑을 보여달라는 맘을 어떻게 하면 밉지 않게 전할 수 있는지. 지나치게 편해진 연인들에게 또 한 번의 로맨스가 찾아오기를 바란다.

06. 화이트셔츠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화이트셔츠, 로망, 판타지, 그리고 또 다시 로맨스. 평소와 조금 다른 차림을 했을 뿐인데 그 사람을 보는 내 시선이 달라졌다. 정말 그 차림 때문인지, 그제서야 내 마음을 깨달은 건지 알 수 없다. 누군가에게 반하는 순간은 바보같을 만큼 사소하고 느닷없다.

07. 반하다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 편곡 쏠라티
왜 그런지 요즘 기분이 좋다. 그리고 네가 신경쓰이기 시작했다. 언제부터였을까? 네 맘도 나와 같기를. 출근길이 산책길처럼 느껴질 만큼 사랑이 가져다주는 에너지는 대단하다. 

08. Moondance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달, 판타지, 상상, 현실, 역시 로맨스. 상상은 자유다. 나는 내 상상 속에서 너와 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달빛 속에서 너와 함께 춤을 춘다. 

09. 오늘까지 바래다줄게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 편곡 쏠라티
이별을 예감하지만 되돌릴 수 없다는 것도 알기에 차분히 받아들이려 애쓴다. 나도 알아 우리가 마지막이라는 거. 그냥 조금만 더 옆에 있게 해줘. 오늘까지 바래다줄게.

SOLATI Vocal 림 / Bass 오안 / Drum 정희택

- Produced by 쏠라티 SoLaTi
- Directed by 오안
- Performed by Vocal 림
Bass 오안
Drums 정희택
Keyboards 박수영, 오화평, 안성현
Guitar 박윤상, 유경표, 방인재
- Mixed by 국윤성 of [Team N Genius]
유형석 at Wave Studio
- Mastered by 박경선 at Boostknob
- Recorded by 국윤성 of [Team N Genius]
김웅(ALCO) at Wave Studio
은현호 at Wave Studio
이상덕 at Velvet Studio
- Art directed & designed by 앗닉
- Photograph by D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