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O

O

공유하기

박지윤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6.06.07
앨범소개
싱어송라이터 박지윤의 새로운 도전, 온전한 그녀의 싱글앨범으로 컴백.

어린 나이에 데뷔했던 23년차 가수이자, 7년 전 싱어송라이터로서 그녀만의 음악을 스스로 시작했던 박지윤이 2016년 다시 박지윤의 이름으로 홀로서기를 선언하고 오랜 기간 공들여 준비해온 새 싱글앨범을 선보인다.

두 곡이 수록된 이번 싱글앨범은 이전 박지윤의 음악과 같은 맥락에 있지만, 달라진 새로운 의지를 보여준다. 세계에서 주목 받는 최고의 피아니스트 조윤성과 국제 콩쿠르를 석권한 천재 콘트라베이시스트 성민제와의 협주로 만들어진 ‘기적’이라는 곡은 박지윤 자작곡으로 박지윤이 편곡에 까지 참여해 세심하게 완성한 재즈 감성의 리듬감 있는 템포를 가진 아름다운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O(오)’ 역시 박지윤 자작곡으로, 박지윤의 맑은 목소리가 정재원의 섬세한 편곡으로 완성되었으며, 7,8집 앨범의 분위기와 연결되는 사랑에 대한 환상을 노래한 곡으로 박지윤 특유의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선율이 기대되는 곡이다.

특히 아마추어 사진작가로서 오래 전부터 사진 에세이집을 출간하고 사진전도 열어 팬들의 관심을 이어온 박지윤은 이번 앨범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으로 자켓사진과 타이틀곡 ’O(오)’ 뮤직비디오를 스스로 만들었다. 박지윤이 꿈꿔왔던 감성의 음악과 사진, 그리고 영상의 조화에 대한 신선한 시도에 주목할 만 하다.

박지윤은 이번 컴백 싱글 앨범을 시작으로 새로운 곡들을 계속 선보일 계획으로 여러 작업들을 진행 중이며, 그녀의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서 음악과 사진 등의 활동소식을 꾸준히 전하고 있다. 그녀의 이번 작업 이야기 또한 그녀가 SNS를 통해 공개한 인터뷰와 메이킹 필름을 통해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최근 박지윤은 작년부터 MBC ‘박지윤의 FM데이트’ DJ로서 라디오를 통해 매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청취자들과 다양한 음악과 이야기로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