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loria Sings Memories Of Jazz

Gloria Sings Memories Of Jazz

공유하기

글로리아 심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정통 / 재즈
발매일
2016.06.15
앨범소개
한일우호친선관계를 위해 제작된 이 앨범은 재즈가수 글로리아가 일본의 명곡을 
실력있는 한국 재즈연주자들과 일본에서 유명한 재즈 연주자들과 함께 교류하며 연주한 프로젝트이다. 

일본에서 귀에 익은 명곡 " 아이노 마마데", "이방인"을 탱고로 편곡해 원곡과 전혀다른 느낌으로 들을 수 있고, "백반송이 장미", "Save the last dance for me" 등 한국에서 유명한 커버곡도 재즈로 편곡했다. 

뮤지컬배우 출신인 재즈가수 글로리아는 뉴욕에서 재즈를 전공하고 일본에서 활동중이며 중국 상하이 대사관 초청공연, 서울팝스 오케스트라, 코리언재즈 오케스트라 등과 여려차례 협연 등 활발한 활동 중이다. 1963년 루이 암스트롱이 한국에 첫 내한공연 했을 때 공연했던 워커힐 가야금 극장에서 한국인으로 최초로 주인공을 맡아서 영국극단과 함께 Subway라는 뮤지컬을 공연했던 글로리아는 무대에서 즐길 줄 아는 뮤지션이다. 2001년 예술의 전당에서 뮤지컬 "키스미 케이트"로 데뷔해서, 2005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주인공 도로시 브록역,명성황후, 프랑스 뮤지컬 찬스, 등으로 활동하다가 2008년 1집 글로리아를 발매하면서 뮤지컬 배우에서 재즈보컬로 전향한다. 일본에서는 일본 전통악기 사미센과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비롯하여, 일본라디오 프로그램에 고정출연하며 엔딩곡으로 매주 글로리아의 곡이 흘러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