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여름감기

여름감기

공유하기

보이스퍼 (VOISPER)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06.17
앨범소개
"신인 보컬그룹 [보이스퍼]의 두 번째 속삭임"
- [여름감기]처럼 지독한 이별의 후유증을 노래하다. 

데뷔 싱글 [그대 목소리로 말해줘]를 통해 달콤한 사랑의 하모니를 들려주었던 신인 보컬그룹  '보이스퍼'가 이번에는 애절한 발라드 곡 [여름감기]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여름감기]는 더운 날의 감기처럼 지독한 이별의 후유증을 앓고 있는 남자를 노래하는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특히 메인보컬 정대광의 호소력 짙은 폭발적인 가창력은 떠나간 연인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느낄 수 있게 하며, 이와 함께 어우러지는 보이스퍼표 하모니가 일품이다.

여름과 발라드는 꽤나 어울리는 조합은 아니지만,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와 리듬감 있는 피아노 연주가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과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탁 트인 감상을 선사한다. 이렇듯 탄탄한 악곡 편성은 명품 보컬리스트 정동하의 'If I'를 만들어낸 작곡가 '김지후, 송진석'이 다시 한 번 의기 투합하여 만들어낸 것. 뿐만 아니라, 지난 데뷔 싱글 [그대 목소리로 말해줘]에 작사가로 참여한 시나위 출신이자 현재 밴드 헬로 스트레인저를 이끌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강한'이 이번에도 감성적인 가사로 참여하였다.

비록 두 번의 싱글 발매 기록 뿐이지만, 연인의 달달한 로맨스를 표현한 데뷔 싱글 [그대 목소리로 말해줘]부터 이별의 아픔을 노래하는 애절한 발라드 곡인 신보 [여름감기]까지 폭넓은 음악적 행보를 보이고 있는 보이스퍼의 강점은 바로 하나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소화한다는 점이다. 

'VOICE' + 'WHISPER'라는 뜻의 그룹명처럼 앞으로는 어떤 색다른 음악과 하모니로 우리 귀에 즐거운 속삭임을 선사할지, 또 오랜만에 등장한 신인 보컬그룹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