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이 곳

이 곳

공유하기

달수빈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06.20
앨범소개
'수빈' SINGLE PART.2 [이 곳]

아이돌 그룹 달샤벳의 수빈이 두 번째 싱글 [이 곳]을 발표한다. 
지난 5월 첫 솔로 싱글 [꽃]을 발표한 수빈이 한층 더 깊어진 감성으로 두 번째 작품을 내놓았다. 이번 앨범 역시 달샤벳 멤버로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와 색깔을 선택, 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도맡아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펼쳤다. 이번 앨범 [이곳]은 타이틀곡 "이 곳"을 비롯해 지난 앨범에 수록되었던 "꽃", "미워"를 포함하여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지난 첫 싱글에서 이어진 유기적인 음악적 확장성은 물론 앞으로 수빈이 아티스트로서 나아갈 음악적 방향을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

[Track List]

1. Nothing (LYRICS by 수빈 / COMPOSED by 수빈 / ARRANGED by 김민섭, 최성민)
영국적인 감성이 물씬 풍기는 대중가요 느낌이 특징인 곡으로 담담하게 사랑을 회상하고 자각한다는 내용이다. 후반부에 나오는 콰이어의 합창과 현악기의 조화가 인상 깊다.

2. 미워 (LYRICS by 수빈 / COMPOSED by 수빈 / ARRANGED by 김성혜, 김민섭)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하면서 순수했던 자신을 망각하게 되고 망가지고 아직도 망설이는 자신이 싫다라는 가사의 노래로 다이나믹한 피아노 선율에 보컬만 깔끔히 얹어져 수빈의 감정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3. 이 곳 (LYRICS by 수빈 / COMPOSED by 수빈 / ARRANGED by 김민섭, 김성혜, 최성민)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에 얹어진 감성적인 보컬이 사랑했던 사람과의 추억의 장소를 연상케 한다. 반면에, 2절부터 나오는 묵직한 드럼은 긴장을 고조시킨다. 반복되는 감성적인 피아노 라인이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4. 꽃 (LYRICS by 수빈 / COMPOSED by 수빈 / ARRANGED by 김민섭, 최성민)
노래 안의 화자와 사랑을 꽃으로 비유하고 있는 노래이다.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며 전반적으로 잔잔한 피아노 R&B 편곡에 구성이 다양한 노래로 귀를 즐겁게 한다.

5. 역시 혹시 다시 (LYRICS by 수빈 / COMPOSED by 수빈 / ARRANGED by 김민섭, 최성민)
포인트 있는 세션이 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포크 장르 곡으로 밝은 기타라인에 반해 사랑했던 사람의 행복을 바라며 체념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