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hat's Your Number? - The 2nd Mini Album

What's Your Number? - The 2nd Mini Album

공유하기

조미 (ZHOUMI)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6.07.19
앨범소개
조미, 두 번째 미니 앨범 ‘What’s Your Number?’ 발매!
조미, 중국어 가사 작사 참여!

슈퍼주니어-M 조미가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한국어 및 중국어 노래 총 5곡으로 구성, 조미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조미의 두 번째 미니 앨범 ‘What’s Your Number?’.

이번 앨범은 지난 2014년 11월 발표한 첫 미니앨범 ‘Rewind’ 이후 1년 8개월여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솔로 음반으로, 조미는 ‘Rewind’로 SBS MTV 음악 프로그램 ‘더 쇼’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MC, 연기자 등 한?중에서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새로운 사랑을 기대하는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타이틀 곡 ‘What’s Your Number?’

이번 타이틀 곡 ‘What’s Your Number?’는 복고풍의 펑키한 댄스곡으로,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와 멜로디컬한 코러스가 특징이며, 가사에는 새로운 사랑을 기대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파티에 갈 준비를 하는 남자의 모습을 담아 눈길을 끈다.

또한 이별 후 아픈 마음을 그린 정통 발라드 곡 ‘이제는 없다 (Empty Room)’는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애절한 조미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있으며, 미디움 템포의 신스사운드가 돋보이는 ‘Half of Me’은 가족에 대한 사랑을 ‘나의 반쪽’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What’s Your Number?’ 및 ‘이제는 없다 (Empty Room)’의 중국어 버전도 수록, 조미가 직접 작사를 맡은 만큼, 한층 깊어진 조미의 음악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Album Review

01 What's Your Number?
Lyrics by Kenzie
Composed & Arranged by Christian Fast / Didrik Thott / Henrik Nordenback
타이틀 곡 ‘What’s Your Number?’는 복고풍의 펑키한 댄스 곡으로,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와 멜로디컬한 코러스가 특징이다. 가사에는 새로운 사랑을 기대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파티에 갈 준비를 하는 남자의 모습을 담았다.

02 이제는 없다 (Empty Room)
Lyrics & Composed by 김세연 (CLEF CREW)
Arranged by 강화성
오케스트레이션이 인상적인 ‘이제는 없다 (Empty Room)’는 이별 후 아픈 마음을 혼잣말 하듯 그려낸 정통 발라드 곡으로,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조미의 애절한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있다.

03 Half of Me
Lyrics by 蕭恒嘉 / 周緯杰
Composed by 蕭恒嘉
Arranged by 김승열 / Groovie K
미디움 템포의 신스사운드가 돋보이는 이 곡은, 가족에 대한 사랑을 ‘나의 반쪽’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4 What’s Your Number? (Chinese Ver.)
Chinese Lyrics by ZHOUMI
Composed & Arranged by Christian Fast / Didrik Thott / Henrik Nordenback
타이틀 곡 ‘What’s Your Number?’의 중국어 버전으로, 조미가 직접 작사해 눈길을 끈다.

05 空房間 (Empty Room) (Chinese Ver.)
Chinese Lyrics by ZHOUMI
Composed by 김세연(CLEF CREW)
Arranged by 강화성
수록곡 ‘이제는 없다 (Empty Room)’의 중국어 버전으로, 조미가 직접 작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