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세네모

세네모

공유하기

유현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6.09.23
앨범소개
유현 - 세네모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굉장히 마음이 초조해졌다. 지쳐서 잠시 쉬고 있다고 나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 내 모습에 대한 짜증과 단 1초도 기다려주지 않고 흘러가는 시간의 이미지가 마구 겹쳐 떠올랐다. 초조함에 손발에 땀이 흥건해졌다.

수많은 중압감과 스트레스라는 핑계로 점점 더 까칠해져서 각을 세우고 있는 나를 보고 쓴 가사 같다는 생각마저 들어 혼자 창피해지기도 했다. 노래에서 말하는 '세네모'가 바로 나의 모습이었다. 두려움을 정면돌파하지 못하고 남의 핑계를 대며 이쪽저쪽 뾰족한 모서리를 가진. 세모도 네모도 아닌.

좋은 노래는 곡의 분위기와 가사가 어우러져 자신만의 기억 혹은 이미지가 그려져야 한다고 누군가 말했던 기억이 난다. 아이유의 '무릎'이라는 곡을 들었을 때와 옥상달빛의 '수고했어, 오늘도'를 들었을 때 현재의 내 상황과 나만의 예전 기억들이 맞물리며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었다. 참 오랜만에 '세네모'란 곡이 비슷한 경험을 주었다.

이 노래는 여러 번 반복해 들으면서 가사를 음미할 필요가 있다. 세네모는 요즘 래퍼들의 흔한 기교남발과 펀치 라인 놀이와는 다른 원숙한 래퍼의 성찰이 그대로 가사와 플로우에 묻어나는 곡이다. 쇼미더머니 스타일의 랩들이 이제는 식상하다고 느껴지는 당신이라면 이 곡을 꼭 들어보기 바란다.

가사를 음미하며 곡을 여러 번 듣다 보면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는 생각에 묘한 마음의 위로를 느낄 것이다. 나는 이 곡을 처음 들을 때는 스스로에 대한 반성과 각성을 하게 되었고, 두 번째 들을 때는 공감과 위로를 얻었다. 세 번째 들을 때는 다시 일어나 뛰어야겠다는 의지가 살아났다.

이 노래. 초조해지고 불안할 때마다 꺼내서 들을 것 같다. 솔직함과 자기 내면에 대한 철저한 고민을 바탕으로 써내려간 가사의 힘이란 것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싶다.

피드유어뮤직 대표 박현택

[CREDIT]

유현 “세네모 (Feat.Lush)”
- 작사 : 박유현
- 작곡 : 박유현, Beatfella
- 편곡 : 박유현
- Mixing/Mastering : KeiKei
- Mixing/Mastering Studio : Brofit Records
- Vocal : Lush
- RAP : 박유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