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ind

Find

공유하기

솔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10.01
앨범소개
솔비 [Find]

올 가을에 어울릴 발라드 두 곡이 담겨있는 이번 솔비의 앨범은 헤어져 볼 수 없는 사람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발라드 '파인드'와 싱어송라이터 리얼스멜과의 듀엣곡 '만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Find 
헤어져 볼 수 없는 사람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이번 솔비의 발라드 '파인드'는 솔비가 작사하고 '겟백'으로 호흡을 맞춘 싱어송라이터 우연주가 작곡을 하였습니다. 
특히 파인드는 실종아동찾기 파인드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한 의미로 만들어진 곡입니다. 
"몇년 전부터 차를 타고 가는 중에 이곳저곳에서 한 아이를 찾고 있는 내용의 현수막을 보았어요. 어느날도 무심코 지나가며 현수막을 보게 되었다가 SNS로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는게 더 효과적일텐데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뜻을  함께 할 수 있는 아티스트들을 모아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죠. 실종아동을 주제로 각자만의 작품을 만들어 SNS 플랫폼에 전시를 하고 공유하기를 통하여 힘들게 아이를 찾고 있는 가족들에게 힘을 보태주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일년동안 준비하면서 실종아동 가족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분들이 엄청난 죄책감과 고통으로 하루하루 살고 계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드리고 싶은 메세지는 아이를 찾게 되길 바라는 간절함과 동시에 고통속에 살고 계신 실종아동가족분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함입니다.
"매일 아침 뉴스를 보며 가끔은 참 세상이 무섭고 어둡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따뜻한 마음도, 사람도 많다는 걸, 그래서 우리가 살고있는 이 세상이 참 아름답다는걸 이 '파인드 프로젝트'를 통해 모두 함께 증명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추
헤어진 후에 남겨진 것들, 그리고 잊어야 할 것들, 곧 겨울이 올 것 같은 냄새에서 오는 감정, 우린 다시 서로의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을까 싶은 헤어진 사람의 감정을 표현한 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