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IME LEAP

TIME LEAP

공유하기

백퍼센트 (100%)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6.10.13
앨범소개
백퍼센트(100%)가 제대로 '지독하게' 돌아왔다!
초고음 라이브와 독군무로 시선 집중!

백퍼센트가 긴 공백기를 깨고 눈물샘을 자극할 미니앨범 [TIME LEAP]로 전격 컴백 한다. 
'시간을 뛰어 넘어, 가고 싶은 시간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TIME LEAP]는 컴백과 동시에 새롭게 출발하는 백퍼센트의 첫 순간을 '타임리프'라는 단어에 빗대었다.
이별 후에 들으면 눈물이 절로 나올 만큼 애절하고 슬픈 이별 테마 수록곡들로 채워졌다. 
백퍼센트는 멤버 5인 체제의 구성으로 재편성 돼 [TIME LEAP]로 새롭게 얼굴을 비춘다. 더욱 강력해진 '초고음' 보컬과 치명적인 '독군무' 퍼포먼스, 흔들림 없는 다섯 명의 '호흡' 이 삼박자를 갖춘 백퍼센트의 모습에 기대를 걸어도 좋다.  

▶ ALBUM :  [TIME LEAP] 이별 필수 테마곡 
백퍼센트와 스윗튠(SWEETUNE)이 만났다! 이별 감성에 흠뻑
눈물샘 자극하는 이별 노래들의 총집합 “눈물 준비 100% 완료” 
 
백퍼센트의 새 앨범 [TIME LEAP]는 남자의 애절한 이별 이야기가 담겼다. 연인과 헤어진 남자가 느끼는 모든 감정을 다양하게 표현했다. 시간에 따라 변하는 사랑에 대한 애절함과 그리움, 깊어진 슬픔을 노래하며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준비를 마쳤다.

타이틀곡 '지독하게'는 파워풀한 비트에 감각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상처를 준 여자를 시간을 되돌려서라도 다시 잡고 싶은 남자의 절절함이 담겼다. 카라, 인피니트 등의 히트곡들을 프로듀싱한 스윗튠(SWEETUNE)의 곡으로 백퍼센트 멤버들의 애절하고 깊이 있는 보이스를 돋보이게 표현했다. 

헤어진 그녀 말고는 다른 누구도 사랑할 수 없는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알앤비 미디엄 템포곡의'너라서'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간절함을 표현했으며 슬픈 스트링 사운드와 힙합이 만난 '안녕이
라는 말은 싫어'로 멤버들의 보컬 호흡을 자랑한다. 80년대의 레트로한 그루브의 '오늘 같은 날'은 남자에게 이별을 말한 연인의 말을 믿을 수 없는 가사 내용과는 반대의 밝은 분위기가 돋보이는 개성 있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백퍼센트의 보컬 록현과 혁진의 눈물샘을 자극할 듀엣곡 '내 마음이 참 못돼서'가 수록되어 있다. 감각적인 90년대 팝스타일 발라드로 피아노의 선율과 소울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로 떠나간 연인을 잊는 대신 영원히 사랑하기로 한 남자의 마음을 감성적으로 불러냈다.

▶ TITLE : 타이틀 곡 '지독하게' 
시간을 되돌려 사랑을 찾고 싶은 남자의 '타임리프' 송
초고음 등장! 독처럼 치명적이고 떼어낼 수 없는 강렬한 사랑 

타이틀곡 '지독하게'는 시간을 돌려서 헤어진 연인을 잡고 싶어하는 남자의 애절한 심정이 깊게 녹아있는 얼반 댄스곡이다. 치명적인 사랑의 묘사와 파워풀한 신디사이저, 웅장한 스트링, 피아노 멜로디가 곡을 더욱 감각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흔들림 없는 초고음을 보이는 보컬 멤버들의 애절함에 슬플 때 들으면 잠시나마 슬픔을 잊게 만들어 주는 곡이다.

▶ PERFORMANCE :  '독군무' 퍼포먼스 
중독 될 수 밖에 없는 100% 독군무!
부드러움과 날카로움의 조화… 치명적인 몸짓

백퍼센트는 '지독하게'에서 '칼군무'를 잇는 '독군무' 퍼포먼스로 사랑에 대한 애절함을 나타냈다. 현대무용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움직임과 노래가 고조될수록 변하는 눈빛을 장착하고 부드러움이 날카로움으로 변한다. 시간을 되돌려 헤어진 연인을 다시 찾기 위한 남자의 슬프고 절절함을 섬세하고 파워풀하게 표현했다. 강약이 돋보이는 구성으로 이별한 다섯 남자들의 몸짓에 중독될 것이다.

▶ IMAGE CONCEPT : 시간 속 남자들
시간 속에 갇힌 듯… 시계 바늘이 가리키는 의미
'무표정&미소' 가 전하는 무언의 메시지

컴백 티저 이미지로 본격 컴백을 알린 백퍼센트는 사진 속에서 빛이 들어오는 큰 창문 앞에 다섯 명의 멤버가 무표정의 모습으로 슬픔이 묻어 나는 눈빛을 지은 채 무언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바닥에 새겨져 있는 시계 바늘은 상단에 표기 되어 있는 백퍼센트의 컴백 날짜를 암시하고 있다. 연이어 공개된 두 번째 이미지에서는 똑같은 구도의 사진에 첫 번째 이미지와는 반전 분위기를 띄며 활짝 웃고 있는 백퍼센트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사진의 빈티지한 분위기와 시계 이미지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백퍼센트의 컴백에 기대를 갖게 했다.

▶MUSIC VIDEO :  기억의 편린
사랑했던 여자와 함께했던 추억의 공간들
여자를 잊지 못하는 남자의 시간

이번 백퍼센트의 '지독하게' 뮤직비디오는 뮤직 다큐 '인디 투 고(INDIE TO GO)'로 이름을 널리 알렸으며, '다비치', '로이킴', '스탠딩에그' 등 실력파 아티스트과 작업한 '카일' 감독이 참여했다. 

'지독하게' 뮤직비디오에서 백퍼센트 멤버들은 각기 다른 공간에서 이별한 남자의 복잡한 심정과 이별에 괴로워하는 모습, 그리고 헤어진 여자를 잊지 못하고 다시 찾아 헤매는 모습들을 감각적으로 담았다. 다섯 멤버는 복도, 침실, 유리바닥, 욕조,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잊지 못하는 여자를 기억하거나 어두운 공간 안에서 스모그와 강렬한 컬러의 네온 조명을 사용하여 몽환적인 느낌과 슬픔을 대비적으로 표현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 'TIME LEAP' TRACK LIST

1. 지독하게 (Better Day) 
Composed by SWEETUNE / Lyrics by SWEETUNE, 민연재 / Arranged by SWEETUNE 
타이틀곡 '지독하게'는 치명적인 강렬한 사랑의 묘사가 눈에 띄는 슬픈 이별 노래이다. 파워풀한 비트인 중독적인 신디사이저의 사운드와 함께 노래의 웅장함을 이끌어가고 있는 현악기와 깊이 있는 피아노 멜로디가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독한 상처를 주고 떠난 여자를 잊지 못하고 시간을 돌려서 다시 만나고 싶어하는 남자의 애절함을 감각적인 가사로 표현했다. 차별화된 보이스와 치명적인 독군무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

2. 너라서
Composed by SWEETUNE / Lyrics by SWEETUNE, 민연재 / Arranged by SWEETUNE 
백퍼센트의 세련된 보이스와 몽환적인 신디 사운드의 그루브한 리듬 안에서 다섯 명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알앤비 미디엄 템포 곡이다. '너여서', '너라서', '너니까' 라는 가사에서 '너' 라는 단어를 반복 사용해 '너'의 간절함을 나타냈으며 헤어진 그녀 말고는 다른 누구도 사랑할 수 없는 이별의 아픔을 노래했다.

3. 안녕이라는 말은 싫어
Composed by SWEETUNE / Lyrics by SWEETUNE, 민연재 / Arranged by SWEETUNE 
슬픈 스트링 사운드와 묵직한 힙합의 리듬이 만난 힙합 알앤비 곡으로 이별을 말하는 연인을 붙잡으며 '안녕'이라는 단어를 거부하고 있는 남자의 이야기이다.  한층 더 성숙해진 백퍼센트의 곡 해석 능력과 명품 보컬의 하모닉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4. 오늘 같은 날
Composed by SWEETUNE / Lyrics by SWEETUNE, 민연재 / Arranged by SWEETUNE 
80년대의 레트로한 그루브와 애절한 멜로디가 잘 매치된 매력적인 곡으로 마치 옛날 라디오를 듣는 듯한 향수를 느끼게 해준다. 너무 좋은 날에 이별을 고한 연인의 말을 믿지 않는 가사 내용과는 정반대의 밝은 분위기가 백퍼센트의 개성을 더욱 부각시키며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고 있다. 

5 내 마음이 참 못돼서
Composed by SWEETUNE / Lyrics by SWEETUNE / Arranged by SWEETUNE
눈물샘을 단번에 자극할 멤버 록현과 혁진의 노래. 감각적인 90년대 팝스타일 발라드로 피아노의 선율과 소울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이다. 애절한 가사와 흔들림 없는 백퍼센트의 보컬 록현과 혁진이 떠나간 연인을 잊는 대신 영원히 사랑하기로 한 남자의 마음을 감성적으로 불러냈다.  
 
6. 지독하게 ( Better Day ) Inst.
Composed by SWEETUNE / Arranged by SWEET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