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목이 쉬도록

목이 쉬도록

공유하기

소울라티도 (SOUL LATIDO)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6.11.07
앨범소개
소울라티도 (SOUL LATIDO) [목이 쉬도록]

임창정, 유미, 유키스, 라붐, 더레이 등이 속한 국내 굴지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회사 ‘nhemg’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보컬그룹 ‘소울라티도’가 데뷔한다. 팀명 ‘소울라티도’는 ‘도레미파솔라티도’ 음계에서 착안하여 소울 있는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심장을 뛰게 하겠다는 의미이다. 

소울라티도는 멤버는 ‘수인’, ‘정립’, ‘의성’, ‘은찬’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및 피아노, 기타 악기 등을 연주할 수 있는 다재 다능한 실력파로 각자의 개성을 살린 목소리에 완벽한 화음이 매력적인 그룹이다. 최고의 보컬그룹으로 거듭 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첫 번째 디지털 싱글 타이틀곡 ‘목이 쉬도록’은 멤버 수인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하였으며 멤버들이 모두 함께 합작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nhemg’는 과거 임창정, 유엔, 김현성, 파란, 양동근 등 수많은 실력파 가수를 발굴하며 명성을 떨친바 있어, 이번 새롭게 데뷔하는 실력파 보컬그룹 ‘소울라티도’의 음악이 어떠한 모습일지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으며 보는 음악이 아닌 듣는 음악으로 풍부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트랙리스트]
01. 목이 쉬도록
작사 : SWIN LEE /  작곡 : SWIN LEE / 편곡 : KoLab-A

소울라티도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목이 쉬도록’은 과거 파란의 멤버 P.O로 활동했던 멤버 수인이 작사,작곡했으며, 기존의 발라드 곡과는 차별화되는 현란한 스트링의 라인들과 또 그와 대비되는 과장되지 않은 보컬들이 어우러져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하는 곡으로 잦은 리듬체인지와 서정적인 선율 사이에 코러스 하모니가 가득한 슬픈 발라드 곡이다.

02. 싸우지 말자
작사 : 정립 /  작곡 : 정립 / 편곡 : KoLab-A

멤버 정립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잦은 다툼으로 지친 연인들에게 처방전이 되는 노래이다. 실제 연인간의 대화 같은 가사로 잦은 다툼에 지친 상태의 감정, 그런 반복에 후회하고 미안한 마음을 담았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다시금 사랑을 확인하게 되는 스토리 라인에 맞게 음악 또한 디테일 하게 편곡하여 곡 초반부의 차가울 수 있는 느낌과는 사뭇 다른 후반부의 따뜻하고 극적인 느낌을 살려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