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헤어져야 하는 이유

헤어져야 하는 이유

공유하기

스페이스카우보이 (SPACECOWBOY)

앨범유형
싱글/EP , 일렉트로니카 / 가요
발매일
2016.12.05
앨범소개
스페이스카우보이, 실력파 인디 뮤지션 리차드파커스와 '헤어져야 하는 이유' 발표.

최근 가요계엔 그 어느 때 보다도 다양한 피쳐링 작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일렉트로니카 계열의 아티스트와 인디뮤지션의 콜라보는 이례적인 행보라 할 수 있다. 보통은 자신들과 호흡이 잘 맞는 검증된 주변의 유사 장르 아티스트와 작업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배경은 차치 하더라도 선뜻 생각하기 힘든 조합이 가능했던 이유는 평소 스페이스카우보이가 리차드파커스의 음악을 듣고 너무나 매력적인 보컬 톤이라 여겨 소속사를 수소문해 직접 연락을 해 이루어졌는데, 리차드파커스 또한 이 곡의 데모를 듣고 흔쾌히 작업에 참여했다고 한다.

본래 스페이스카우보이는 11월 말, 정규앨범 발매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음악적 완성도와 오래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몇 가지 기획을 이유로 발매를 내년 초로 미루고, 대신 앨범 수록 곡 중 하나였던 ‘헤어져야 하는 이유’를 발표, 긴 아쉬움과 사과를 대신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곡 ‘헤어져야 하는 이유’는 오케스트레이션과 전자음악이 한데 섞인 어쿠스틱 넘버로 일렉트로니카 음악임을 잠시 잊게 하듯 차분하게 진행하다 중반 이후부터 스페이스카우보이 특유의 그루브와 감각적인 작법에 이 노래가 일렉임을 깨닫고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더불어 허스키하고 중성적인 매력 넘치는 리차드파커스의 이색적인 보컬은 이 노래를 듣는 또 하나의 재미이다. 작사에는 다수의 히트곡을 써낸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했으며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는 가수 김우주가 직접 연출과 편집을 맡아 화려한 영상을 만들어 냈다.

올 들어 ‘그로테스크’, ‘인썸니아’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되는 ‘헤어져야 하는 이유’는 앞선 두 곡들과 또 다른 색의 곡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는 스페이스카우보이의 시도가 반가운 곡이다.

CREDITS

Executive Produced by SPACESOUND Ent.
Produced by SPACECOWBOY
Composed by SPACECOWBOY
Lyrics 김이나
Arranged by SPACECOWBOY
Guitar 이태욱
Bass 박순철
Ochestration Arranged by 최영준
Rhythm&Bass Programming SPACECOWBOY
Synth SPACECOWBOY
Piano SPACECOWBOY
Mixed by SPACECOWBOY
Matering SPACECOWBOY
Recording Studio SPACESOUND Digital Studio
A&R 김대준
Video Art Directed by 김우주
Artwork 김우주
Album Design 김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