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침대에서

침대에서

공유하기

WELL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6.11.24
앨범소개
CJ(이채정) [침대에서]

예지(Yezi)의 '달나라', 릴샴(Lil cham)의 '나빠', 샛별의 'woo baby', 이 여성 아티스트들의 세 곡에는 공통분모가 있다. 이 곡의 공통점은 세련된 비트와 가사, 섹시한 바이브(vibe), 그리고 베테랑 여성 프로듀서 'CJ'의 비트 위에 완성되었다는 점. 

아직 대중 앞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은 이 '희귀한' 여성 프로듀서는 2008년 발매된 'b-zion'을 시작으로 2012년 릴샴(Lil cham)의 정규앨범 'CHAM'을 프로듀싱 해왔고,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 2'의 킬링 트랙 중 하나인 예지(Yezi)의 '달나라'의 비트 메이킹을 맡았다. 또한 장현승의 '야한 농담', '사랑한다고', 그리고 피에스타 '갈증'의 편곡에 참여, CJ 표 알앤비(R&B) 트랙의 대중성 역시 증명하였다. 탄탄한 역량과 그녀 특유의 바이브를 바탕으로, CJ는 이미 신의 여러 아티스트, 특히 여성 아티스트의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러한 그녀의 첫 번째 프로듀싱 앨범 [침대에서]가 공개된다. 수많은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CJ는 처음으로 그녀의 이름을 통해 더 많은 대중들에게 그녀의 음악을 알리고자 한다. 
이미 국내외 많은 작곡가들이 그들의 프로듀싱 앨범을 냈지만 사실상 여성 프로듀서의 힙합 앨범은 국내, 국외에도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만큼 트렌디함과 실력을 동시에 지닌 여성 아티스트가 희귀하다는 것. 또한 앞으로 계속 발매될 그녀의 앨범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CJ가 앞으로 지휘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수록곡 '침대에서'는 그녀가 앞으로 보여줄 '섹시함'과 '세련됨'을 그대로 보여준다.

'침대에서'는 힙합/R&B를 기반으로 하여, 심플한 트랙에 마치 본토 R&B를 듣는듯한 유려하고 섹시한 멜로디 라인을 구사한다. 특히 CJ가 프로듀스 한 '나빠', '위험해' 등의 콜라보레이션에서 완벽한 궁합을 선보인 여성 래퍼 '릴샴'의 참여가 돋보인다. CJ는 '침대에서'의 작사, 작곡은 물론 보컬로 참여, 릴샴과의 케미를 통해 여성 아티스트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구성을 선보였다. 

유니크한 프로듀서이자 작사가, DJ, 또한 보컬리스트인 CJ는 그녀의 앨범을 통해 본격적으로 대중 앞에 나선다. 
앞으로 CJ가 선보일 프로젝트에는 여성 프로듀서와 여성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케미는 물론, 지금까지의 콜라보레이션에서 그녀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그녀는 '직접 프로듀싱 한 곡에 나 자신이 가수로서 참여, 보컬리스트의 면모도 보여줄 것'이라며 포부와 함께 기대감을 비쳤다. 
앞으로 이 특별한 여성 프로듀서가 아티스트들과 선사할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


■ 크레딧

작사: CJ, LILCHAM 
작곡: CJ 
편곡: CJ